6학년 1반

함께 하는 모든 것이 즐거운 성장이 될 수 있게 만들 수 있는 우리

오늘의 소중함을 알고 매일을 새롭게 시작하기 위해 노력하는 우리

친구의 소중함을 알고 서로를 존중하는 우리

실패해도 인정하고 다음을 위해 다시 도전하는 우리

이런 우리가 모두 주인공인 우리 반

나, 너, 우리 언제나 존중과 사랑을 실천하는 학급
  • 선생님 : 최순옥
  • 학생수 : 남 7명 / 여 6명

우리반 국어 학습지 바르게 이해하기

이름 최순옥 등록일 23.09.03 조회수 40

처음 해 보는 국어 독후 학습지 만들기 활동을 하느라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그동안 우리가 했던 온책읽기 학습지 활동을 되돌아 보며 우리반 국어 학습지를 바르게 이해해 봅시다.

 

1. 교과서 문제들 대신 학습지 한 장으로 해결하기도 했습니다.

 - 교과 내용을 바탕으로 만들어져야 해요.

 - 학습하고자 하는 내용을 충분하게 다루어야 해요.

 

2. 골든벨 문제의 형식과 거리가 멀어요.

 - 사소한 것까지 얼마나 기억을 잘 하고 있는가를 확인하는 골든벨 형식의 내용이 아니에요.

 - 정답이 정해져 있지 않아요.

 

3. 생각의 차이를 존중해요.

 - 나와 다른 생각을 알아보고, 그것에 대해 이야기 하며 상대방을 이해하고 공감해 주는 활동이에요.

 - 너무 뻔하게 답을 유도하는 문제에서는 생각의 차이가 나오기 힘들어요.

 

4. 책의 특정 부분을 깊이 있게 생각해요.

 - 책 전체의 내용을 가지고 이야기하면, 어느 부분에 대해 이야기 해야 하는지 불투명해져서 독서대화가 이어지기 힘들어요.

 -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부분을 문구로 정확히 전달해야 헤요.

 

5. 지금은 6학년 2학기 활동이에요,

 - 2학기 교과 내용과 깊은 연관이 있어야 합니다.

 - 우리 6학년의 국어 활동은 여러분도 알고 있듯이 많이 단순하지 않아요.

 

여러분의 학습지는 위의 5가지 원리를 어느 정도 포함하고 있는지 스스로 먼저 생각해 주길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은 최대한 비슷한 분량으로 작성하려고 최대한 노력하였습니다.  

이전글 미리 캔버스 광고
다음글 소비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