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학년 | 10.12 ~ 10.16 주간 학습 안내 | 군산용문초등학교 | | |
일자 | 과목 | 단원 | 차시 | 학습내용 | 과제 | 10월 12일 (월) | 국어 | 3. 의견을 조정하며 토의해요 | 2/9 | 토의과정에서 의견을 조정하는 방법 알기 | 교과서 100~105쪽 정리 | 국어 | 3. 의견을 조정하며 토의해요 | 3/9 | 수학 | 2.분수의 곱셈 | 5/10 | 진분수의 곱셈을 알아볼까요① | ①수학책:40-43쪽 ②수학익힘책:30-33쪽 풀고, 채점, 오답고치기 ③배움공책 작성 | 수학 | 2.분수의 곱셈 | 6/10 | 진분수의 곱셈을 알아볼까요② | 음악 | 4. 음악으로 하나 되어요 | 1/1 | -‘너영나영’ 노래 듣고 노래부르기 | 노래부르기 3번, 배움공책쓰기 | 창체 | 보건 | 1/1 | 정신건강증진(건강한 감정표현) | 배움노트 작성 | 10월 13일 (화) | 국어 | 3. 의견을 조정하며 토의해요 | 4/9 | 토의에서 자신의 의견을 뒷받침할 자료 찾아 읽기 | 교과서 106-111쪽 정리 | 국어 | 3. 의견을 조정하며 토의해요 | 5/9 | 수학 | 2.분수의 곱셈 | 7/10 | 여러 가지 분수의 곱셈 알아보기 | ①수학책: 44-47쪽 ②수학익힘책: 34-35쪽 풀고, 채점, 오답고치기 ③배움공책 작성 | 수학 | 2.분수의 곱셈 | 8/10 | 도전 수학(분수의 곱셈에서 규칙 찾아 문제 해결하기) | 도덕 | 4.밝고 건전한 사이버 생활 | 2/4 | 2.사이버 예절 함께 지켜요 | 도덕책 84~87 | 10월 14일 (수) | 등교일 | 10월 15일 (목) | 과학 | 3.날씨와 우리생활 | 4차시 | 구름, 비, 눈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 실관29쪽 작성 | 과학 | 3.날씨와 우리생활 | 5차시 | 고기압과 저기압은 무엇일까요? | 실관30쪽 작성 | 영어 | 8 How much are the shes? | 1 | 물건의 가격을 묻고 답하는 말 듣고 이해 | 8단원 학습지 1번 쓰기 | 사회 | 독창적 문화를 발전시킨 고려(2) | 13~15 | 몽골의 침입과 극복 과정, 고려청자, 팔만대장경, 금속활자 | 47쪽 탐구활동 | 미술 | 미술관련 직업탐험 | 1~2 | 나의 미래 그리기 | 작품활동 | 미술 | 미술관련 직업탐험 | 1~2 | 나의 미래 그리기 | 작품활동 | 10월 16일 (금) | 영어 | 8 How much are the shes? | 2 | 물건의 가격을 묻고 답하는 말 듣고 말하기 | 8단원 학습지 1번 쓰기 | 영어 | 8 How much are the shes? | 3 | 물건의 가격을 묻고 답하는 대화를 읽기 | 8단원 학습지 1번 쓰기 | 과학 | 3.날씨와 우리생활 | 6차시 | 지면과 수면의 온도는 하루동안 어떻게 변할까요? | 실관 31쪽 작성 | 체육 | 2. 세계의 다양한 민속 무용 | 1/2 | 티니클링을 추어요 | 배움노트 작성 | 체육 | 2. 세계의 다양한 민속무용 | 2/2 | 티니클링을 추어요 | 배움노트 작성 | 창체 | 인성교육 | 1/1 | 인성공감대화법 알기 | 배움노트 작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