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5월 2주 주간 학습 안내 (5.11.~5.15.) | | |
화요일 미술활동 준비물: 도화지, 가위, 채색도구(매직, 색연필, 사인펜) | 일자 | 교시 | 과목 | 교과서 | 학습내용 | 수업자료 | 자기주도학습활동 | 월 (11일) | 1 | 국 어 | 75-82 국어활동 30-40 |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내용을 간추리기(2/2) | 교과서 | 국어 82쪽 정리 국어활동 30~39쪽 | 2 | 국 어 | 83-84 |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을 간추리기 (1/2) | e학습터 교과서 | | 3 | 수 학 | 34-35(19) | 단원 도입 | 교과서 | 수학익힘 19쪽 정리 | 4 | 사 회 | 41-43 | 다양한 중심지를 찾아 지역의 특징 탐색하기 | e학습터 교과서 | 학습내용정리 (배움노트) | 5 | 도 덕 | 18-21 | 도덕 공부를 실천하기 | 교과서 | 도덕 19~21쪽 | 화 (12일) | 1 | 국 어 | 85-87 |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을 간추리기 (2/2) | 교과서 | 국어 85~87쪽 정리 | 2 | 미 술 | 11-12 | 꿈을 주제로 표현하기 (1/2) | 교과서 e학습터 | 미술 10쪽 읽기 | 3 | 미 술 | 11-12 | 꿈을 주제로 표현하기 (2/2) | 교과서 | 미술 활동 | 4 | 체 육 | 40~41 | 몸을 둥글게 하여 앞구르기 | e학습터 | 따라하기 | 5 | 창 체 | | 존중의 의미 생각하기 | e학습터 | 학습내용정리 (배움노트) | 6 | 창 체 | | 감사의 의미 생각하기 | e학습터 | 학습내용정리 (배움노트) | 수 (13일) | 1 | 체 육 | 42 | 몸을 둥글게 하여 뒤구르기 | e학습터 | 따라하기 | 2 | 사 회 | 46-47 | 중심지 답사하기 (1/2) | e학습터 교과서 | 사회 46~47쪽 정리 | 3 | 영 어 | 20-21 | 처음 만났을 때 하는 인사와 이에 답하는 말하기 | e학습터 교과서 | 영어공책 작성 | 4 | 국 어 | 88-90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를 알기 (1/2) | e학습터 교과서 | | 5 | 과 학 | 30-31 | 지층을 이루고 있는 암석을 관찰하기 | e학습터 교과서 | | 목 (14일) | 1 | 과 학 | 32-33 | 퇴적암의 생성과정 알기 | e학습터 교과서 | 학습내용정리 (배움노트) | 2 | 과 학 | 34-35 | 여러 가지 화석을 관찰하고 분류하기 | e학습터 교과서 | | 3 | 수 학 | 36-37(20-21) | 각의 크기 비교하기 | e학습터 교과서 | 수학익힘 20~21쪽 | 4 | 국 어 | 90-93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를 알기 (2/2) | e학습터 교과서 | 국어 91~93쪽 정리 | 5 | 음 악 | 12-13 | 여러 가지 박자(구슬비, 소풍, 종달새의 하루) | e학습터 교과서 | 음악 13쪽 정리 | 금 (15일) | 1 | 국 어 | 94-97 |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하기 (1/2) | e학습터 교과서 | 국어 95~96쪽 작성 | 2 | 사 회 | 48-49 | 중심지 답사하기 (2/2) | e학습터 교과서 | 사회 49쪽 작성 | 3 | 영 어 | 20-23 | 주변 인물을 나타내는 말과 소개하는 문장을 읽고 의미 이해하기 | e학습터 교과서 | 영어공책 작성 | 4 | 수 학 | 38-41(22-23) | 각의 크기 재기 | e학습터 교과서 | 수학익힘 22~23쪽 | 5 | 창 체 | | 병원 알아보기 | e학습터 | 학습내용정리 (배움노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