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반

살아가면서 중요한 것들!!

재능, 재물, 성격, 신체 등 중요한 것이 많지만, 누구에게나 필요한 부분이 '긍정적인 태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서로 다른 환경에서 살아온 선생님과 여러분이 6학년 3반에서 만나 1년간 어우러져 생활하다보면 크고 작은 갈등이 생기기 마련이지만, 그 때마다 긍정적인 태도를 방패삼아 이겨나갈 수 있길 바래봅니다.

3반 친구들 모두 만나서 반갑습니다. 1년간 기억하고 싶은, 잊지 못할 시간들 만들어갑시다. 

긍정적인 사고로 즐거움을 만드는 학급
  • 선생님 : 송제헌
  • 학생수 : 남 13명 / 여 11명

요즘 대세는 친환경 농업이라구!

이름 이수열 등록일 22.11.22 조회수 73
? 오늘은 자몽으로 진로체험 프로젝트를 진행하러 갔다. 진로체험 프로젝트에 프로젝트라는 단어가 붙은 이유는 한 번 하고 끝나는 체험과는 달리 앞으로 계속 진행해 나가는 의미가 있다고 한다. 자몽에 도착하여 먼저 시청각실로 갔다. 시청각실은 생각했던것보다 놀라웠다. 시청각실에 빈백이 있었기 때문이다. 빈백에 앉아 선생님의 주의사항을 듣고 각자 교육장소로 이동했다. 오늘 나의 교육 주제는 친환경 농부에 관해 알아보는 것이다. 들어가기에 앞서 친환경농업에 관한 설명을 들었다. 우리가 생각하는 농업과는 매우 달랐다. 요즘 농업은 자동화되어 사람의 손길이 많이 필요하지 않다고 한다. 또 해저6m에서 농사를 짓는 프로젝트와 물고기의 배설물을 거름으로 이동하는 새로운 농사법도 많이 개발되어 신기했다. 교육을 받고 어성초 수분크림을 만들었다. 어성초는 물고기 비린내가 난다는 약초라 걱정했는데, 우리는 농축액을 사용했다. 수분크림에는 여러가지 비싼 재료가 들어가서 더욱 질이 좋았다. 다 만든 수분크림을 손에 직접 발라봤는데 정말 뿌듯했다. 교육이 끝난 후엔 다른 교육을 받은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여러 지식을 얻을 수 있어 유익했던 진로체험이였다. 
이전글 뚝딱뚝딱 목공수업
다음글 내가 만든 레모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