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반

살아가면서 중요한 것들!!

재능, 재물, 성격, 신체 등 중요한 것이 많지만, 누구에게나 필요한 부분이 '긍정적인 태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서로 다른 환경에서 살아온 선생님과 여러분이 6학년 3반에서 만나 1년간 어우러져 생활하다보면 크고 작은 갈등이 생기기 마련이지만, 그 때마다 긍정적인 태도를 방패삼아 이겨나갈 수 있길 바래봅니다.

3반 친구들 모두 만나서 반갑습니다. 1년간 기억하고 싶은, 잊지 못할 시간들 만들어갑시다. 

긍정적인 사고로 즐거움을 만드는 학급
  • 선생님 : 송제헌
  • 학생수 : 남 13명 / 여 11명

군산융복합미래교육센터에 다녀와서..

이름 이수열 등록일 22.10.31 조회수 52

오늘은 산융복합미래교육센터에 다녀왔다. 군산 웅복합미래교육센터는 청소년 자치교육센터 자몽 옆에 있었다. 새로지어진 건물이라 각종 화학약품 냄새가 났다. 오늘내가 들은 수업은 마이크로비트 코딩수업이였다. 마이크로비트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코딩 웹사이트였다. 마이크로비트 하드웨어를 연결하여 다양한 센서의 기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다. 오늘 내가 체험한 센서는 빛센서, LED, 중력가속도센서, 부저등등 다양한 센서를 체험해볼 수 있었다. 또 내가 직접 코딩으로 동작코드를 짤 수 있었는데 코딩의 꽃이라 부를 수 있는 블럭코딩을 해보았다. 쉬는 시간에는 스크래치 사이트에서 전세계 유저들이 만든 게임을 할 수 있었다. 나는 항아리게임을 했었는데 비싼돈을 주고 게임을 사는것보다 이렇게 스크래치로 게임을 간단하게 만들어 보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했다. 수업을 마치고 집에 오는길에 '마이크로비트 하드웨어를 사고싶다..' 라는 생각을 했다. 

 

 

항아리 게임 링크(잼있음) : https://scratch.mit.edu/projects/414148362/ 

이전글 새로웠던 코딩수업
다음글 평소와 다른 코딩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