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학습터로 오세요!!! ⊙ 온라인 개학- 21일 화요일입니다. - 아래 댓글은 진도율 100%, 과제 수행이 끝난 다음에 달아주세요~ - 교과서 진도 그대로 수업합니다. 아래 수업 안내표를 참고하여 과목에 맞춰 교과서를 펴고 수업합니다. <과제> ⊙ 국어(e학습터 게시판“함께 배워요”) ? 동영상 시청 후, 비유하는 표현을 사용해서 친구를 비유해 봅시다. <수학> ⊙ 오늘은 수학 양이 좀 많네요!(수학책 16~19꼭, 수익 12~15쪽) 동영상 먼저 잘 살펴보고, 교과서를 해결하세요! 그리고 수익을 스스로 해결한 다음, 동영상을 보면서 채점까지 꼭 해보세요!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4. 21 (화) | 교과 | 국어 | 사회 | 과학 | 체육 | 수학 | 음악 | 단원 | 비유하는 표현(4/9) | 1-(1)민주주의 발전과 시민참여(3/22)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1-1 운동체력기르기 | 분수의 나눗셈 (5-6/9) | 1-1. 봄이오는 들판(2/2) | 교과서 | 40-43쪽 | 13-15쪽 | 과학 10-11쪽 실관 6쪽 | 14-15쪽 | 수학 16-19쪽 수익 12-15쪽 | 8-9쪽 | 학습 주제 |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 읽기 | 4·19 혁명의 과정과 결과를 알아보기 | 가설의 의미를 알고, 가설 세우기 | 운동체력을 알아봐요 | -(분수)÷(자연수)를 곱셈으로 나타내기 -(대분수)÷(자연수) 해결하기 | 노래 부를 때의 바른 자세와 호흡, 정확한 발음 알아보기 | 학습 활동 | -‘풀잎과 바람’ 읽고 내용 파악하기 -시에서 비유하는 표현 찾아보기 -개성적인 표현으로 바꾸기 | -4·19 혁명의 과정 알아보기 -4·19 혁명의 과정 정리하기 | - 가설 세우기
| 운동체력의 뜻과 요소 알기 및 실천의지 기르기 | -(분수)÷(자연수)를 곱셈으로 나타내기 -(대분수)÷(자연수) 계산 방법 알아보고 문제 해결하기 | -노래 부를 때의 바른 자세와 호흡, 정확한 발음 알아보기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봄이 오는 들판’ 노래 부르기 | 자기 주도 학습 활동 | (과제제출-e학습터 게시판) 비유하는 표현을 사용해 친구의 의미 표현하여 댓글쓰기 | ‘나는 알아요’ 시를 읽고 4·19 혁명에 참여한 사람들을 생각하며 시쓰기(교과서 15쪽) | - 실험관찰 6쪽 작성하기 | | 수학익힘책 12-15쪽 풀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