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함께하는 기쁨을 알아가는 5학년 입니다.

 

세 친구가 함께 어울려 공부하고, 뛰어놀고, 공감해주며 초등학교 5학년의 행복한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우리는 아산초에서도 밝게 빛나는 별들이며, 그 별빛들은 너무너무 예쁘고 멋집니다. 

 

2025년 1년 내내 서로에게 밝게 비춰주는 별이 되어가고 있는 우리들을 지켜봐주세요.^^

함께하는 기쁨을 아는 행복한 어린이
  • 선생님 :
  • 학생수 : 남 3명 / 여 0명

11월 19일 수요일

이름 최해성 등록일 25.11.19 조회수 14

1. 사회 핵심 정리 모음집 - 2쪽 풀기


2. 주제글쓰기 공책 한 편 쓰기

 

 

 

 

수업할 때 사용하는 교과서는 하나의 교재일 뿐입니다. 국어와 도덕 과목을 제외하면 모든 과목들이 요즘은 검인정 교과서로 배워요. 검인정 교과서란 교육부 장관의 검정이나 인정을 받은 교과서로, 일반 출판사에서 만든 교과서를 국가가 적합성을 심사해 승인한 교과서를 말합니다. 우리 나라에는 정말 많은 출판사가 있고 그 출판사들이 만들어 낸 교과서를 비교해보고 학교에서 교재를 선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교마다 각각 다른 출판사의 교과서를 선택하게 돼요. A라는 출판사에서 만든 교과서에는 자세하게 나와 있지만 B라는 출판사에서 만든 교과서에는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게 다루는 내용이 있기도 하고, 오히려 A출판사에서 소홀했던 내용을 B출판사의 교과서는 중요하게 다루기도 합니다.

 

대학수학능력평가에는 교과서에 제시되었던 문제나 읽기 지문이 단 한 문제도 출제되지 않는다고 해요. 그 많은 교과서와 문제집을 우리 학생들이 언제 다 읽으며, 다 풀 수 있을까요? 결국 중요한 것은 어떤 문제가 제시되더라도 자신이 문제 푸는 방법을 익히고, 이해해야 풀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우리가 그동안 들어왔던 문해력, 이해력, 독해력 등이 갖추어져야 스스로 생각해보며 조합하여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도 강조합니다. 책 읽을 시간이 많이 없습니다. 중학교에 진학하면 더더욱 시간이 없어집니다. 틈틈이 읽어야 해요. 가정에서 아무렇게나 보내는 시간이 없도록 책을 읽어야 합니다. 자기 전까지 틈이 나는대로 읽어야 합니다. 지금 당장 실천해야 해요.

이전글 11월 20일 목요일
다음글 11월 18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