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4학년 4월 3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4. 20.(월) | 4. 21.(화) | 4. 22.(수) | 4. 23.(목) | 4. 24.(금) | 1 교시 | 교과 | 미술 | 과학 | 수학 | 국어 | 과학 | 학습주제 | 다양한 재료와 표현방법에 대해 알기 1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1. 큰수(2/12)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5/10)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주요 활동 | 칫솔과 붓으로 물고기 그리기 | 과학적인 관찰 방법 설명하기 | ☞1000이 10개인 수를 알아보기 | 이야기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 | 과학적인 분류, 추리 방법 설명하기 | 참고자료 | 준비물)칫솔,붓, 물감재료,도화지 등 | 실험관찰 6쪽 | 10~11(6~7)쪽 | 국어40~44쪽 | 실험관찰 9~10쪽 | 2 교시 | 교과 | 미술 | 과학 | 수학 | 사회 | 영어 | 학습주제 | 생활 속 재료로 미술작품만들기 1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1. 큰수(3/12)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How are you? | 주요 활동 | 병뚜껑 우주선 만들기 | 과학적인 측정, 예상 방법 설명하기 | ☞다섯 자리 수를 알아보기 | 지도에 나온 정보 알아보기 | 여러 나라의 아침 인사말 알아보기 | 참고자료 | 준비물)유아용음료 병뚜껑,양면테잎,가위, 공CD | 실험관찰 7~8쪽 | 12~13(8~9)쪽 | 14~16쪽 | 12~13쪽 | 3 교시 | 교과 | 음악 | 국어 | 체육 | 수학 | 국어 | 학습주제 | 마음을 열며 여러가지 박자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3/10) | 나의 체격과 체력 | 1. 큰수(4/12)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6/10) | 주요 활동 | 박과 박자에 대해 알아보기 | 시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 | 체격과 체력의 의미 다양한 체력 측정 | ☞십만, 백만, 천만을 알아보기 | 이야기를 읽고 생각과 느낌 표현하기 | 참고자료 | 음악 12~13쪽 | 국어36~38쪽 | | 14~15(10~11)쪽 | 국어45쪽 국어활동8~23쪽 | 4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체육 | 영어 | 도덕 | 학습주제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2/10)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4/10) | 여러 가지 스트레칭 | 1. How are you? | 2. 공손하고 다정하게 (1/4) | 주요 활동 | 생각이나 느낌이 다른 까닭 알아보기 | 시를 읽고 생각과 느낌 나누기 | 거북목에 좋은 스트레칭 | 기분과 때를 나타내는 표현을 읽고 이해하기 | 예절의 의미와 알맞은 예절 알기 | 참고자료 | 국어34~35쪽 | 국어39쪽 국어활동6~7쪽 | | 14~15쪽 | 22~27쪽 | 5 교시 | 교과 | 체육 | 수학 | 창체 | 음악 | 창체 | 학습주제 | 체육수업 응급처치 | 1. 큰수(1/12) | 자율활동 | 마음을 열며 안녕 친구야 | 자율활동 | 주요 활동 | 사례를 통한 응급처치 익히기 | [단원 도입] 네 자리 수와 관련된 수 세기 및 표현활동하기 | 보이지 않는 선을 지켜요 | 리듬꼴 바꾸어 노래 부르기 | 나라별 다른 문화 탐구하기 | 참고자료 | | 8~9(5)쪽 | 생명존중교육 | 음악 14~15쪽 | 다문화이해교육 | 6 교시 | 교과 | 사회 | | | | | 학습주제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 | | | 주요 활동 | 지도의 의미와 필요성 알아보기 | | | | | 참고자료 | 10~13쪽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