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18일 금요일 |
---|
[2021년 6월 18일 금요일 알림장] 1. 오늘 배운 민요 집에서 율동 연습하며 10번 불러보기 2. 하루에 책 한 권 읽고 쓰기 공책에 5개 낱말 써보기 3. 더운 날씨에 야외활동 자제하기 4. 코로나 방역 수칙 지키기 - 마스크 잘쓰기 - 외출 후 손, 발 잘 씻고 세수하기 5. 부모님 말씀 잘 듣기 6. 집에서 만칼라 게임 해보기 (컴퓨터와 게임하기) https://www.mathplayground.com/mancala.html (만칼라 하는 방법)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ana1052&logNo=221122836306 7. 다음주부터 도서관을 공식적으로 개방합니다. - 열람은 매일 가능하며 대출/ 반납은 매주 월, 수, 금 12:10~13:20에 이루어집니다. - 대출/반납은 학부모회에서 도와주시기로 했으며 우리 반은 권주혁(7.5~7.9), 최율하(8.30~9.3) 어머님께서 도와주시기로 하셨습니다. 바쁘신 중에 도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우리 반은 점심 시간을 활용하여 도선관을 이용하고 싶은 학생들을 데리고 가서 12:10~12:20에 이용할 예정이며 이용 후 손씻기 지도를 잘 할 예정입니다.
-------------------------------------------------
오늘은 1교시 국어 시간을 시작하며 그동안 배운 문장 부호를 잘 살펴보며 장군이네 떡집 중간 부분을 7쪽 정도 읽어 보았습니다. 오늘 읽은 부분에서 장군이는 '집중력이 높아지는 팥떡'을 먹고 시험을 집중해서 끝까지 잘 풀었습니다. 다음 부분에서는 '용기가 용솟음치는 용떡'이 나오는데 다음 주에 함께 읽기로하였습니다. 2교시 창체 시간에는 얼쑤 선생님과 우리 국악을 배우며 율동도 연습해보았습니다. 3교시 여름 시간에는 더운 여름 날 우리 나라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살펴보고 더위를 이기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급식을 먹기 전에 그동안 밀린(2주 분량) 쿠폰 도장을 다 찍어주었는데 많이 받는 친구들은 32개 정도, 적게 받은 친구들은 20개 정도 받았습니다. 도장이 다른 친구에 비해 적은 친구들은 조금씩 더 찍어주기도 하였습니다. 4교시에는 더운 여름 비가 오는 날 실내에서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보드게임을 하나 가르쳐 주었습니다. 아프리카 민속 게임인 '만칼라'라는 게임인데 요즘 수학 시간에 배우는 숫자 세기와도 관련이 있고, 요즘 소프트웨어 교육과 관련하여 순차적인 사고력도 키워줄 수 있습니다. 앞으로 잘 가르쳐 주어서 쉬는 시간이나 점심 시간에 친구들과 할 수 있도록 지도해볼 생각입니다.
아이들의 바른 습관 지도를 위하여 교실에서 다음과 같은 경우에 칭찬을 합니다. - 급식짱, 급식 노력: 아이들마다 식습관이 달라 본인이 생각했을 때 내가 평소 잘 안 먹던 음식을 참고 도전해서 잘 먹은 친구 또는 모든 음식을 잘 먹은 친구를 칭찬합니다. 매일 사진으로 기록을 남겨 도장을 하나씩 찍어주고 있습니다. - 숙제왕: 숙제를 잘 해온 경우 숙제 종류별로 1개씩 도장을 찍어주고 있으며, 주말에 3일 동안 쓰기공책을 빠지지 않고 잘 한 경우 날짜가 다르니 3개를 받기도 합니다. 아이들 숙제의 경우 학교에서 다 해서 보낼 수도 있으나 집에서 공부하는 습관을 들여주기 위함이니 꼭 집에서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숙제를 안 해오는 경우에도 검사를 한 후 내일 해오라고 말하고 있으니 바쁘거나 사정이 있는 경우 다음 날 해도 좋다도 해주세요.(부모님들께서 스트레스 받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 질서짱, 인사짱: 전담 시간에 강당으로, 점심시간에 식생활관으로 이동할 때 줄을 잘 서서 이야기를 하지 않고 가거나 지나가는 선생님께 인사를 잘 하는 경우 제가 기억하고 있다가 도장을 찍어줍니다. * 다른 칭찬할 일들도 많이 있으나 이런 경우에는 말로만 칭찬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이들이 바라는 것 없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 너무 사랑스럽습니다. 집에서도 많이 칭찬해주시고 학교에서도 제가 칭찬할 필요가 있는 일은 제게도 알려주세요~ (예) 선생님, 우리 00가 집에서 너무 피곤한데도 숙제를 끝까지 불평없이 했습니다. 선생님, 우리 00가 집에서 평소 안 먹던 음식 00을 잘 먹었습니다. * 1학기 말에 그동안 모은 칭찬 쿠폰을 정리하여 가장 많은 쿠폰을 받은 2~3명, 모은 쿠폰들을 모아 상자에 넣고 뽑아서 나온 2~3명과 함께(모두 4~6명) 토요일에 학교에서 모여 같이 영화도 보고 보드게임도 하고 맛있는 것도 먹으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자 합니다. 집에서도 아이들의 학교 생활을 많이 응원해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