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함께해서 감사한 6학년 2반입니다.

나를 배우고 너를 발견하며

조금씩 성장하는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https://band.us/@song62 

알림장 및 학급 사진은 네이버 밴드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가입해주세요.

함께해서 감사한,
  • 선생님 :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2023학년도 6학년 2학기 성장평가 계획입니다.

이름 정아현 등록일 23.09.08 조회수 24
첨부파일

6학년 2학기 성장평가 계획

 

1. 국어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4. 효과적으로 발표해요

듣기·말하기

10

매체 자료를 활용하여 내용을 효과적으로 발표한다.

매체 자료를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발표하기

관찰, 서술

5. 글에 담긴 생각과 비교해요

읽기

11

글을 읽고 글쓴이가 말하고자 하는 주장이나 주제를 파악한다.

글에 담긴 글쓴이의 생각을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읽기

관찰, 서술

2. 도덕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4. 공정한 생활

사회.공동체와의 관계

9

공정함의 의미와 공정한 사회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일상생활에서 공정하게 생활하려는 실천 의지를 기른다.

공정한 삶의 자세를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관찰

3. 사회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1. 세계 여러 나라의 자연과 문화

자연 환경과 인간 생활

9

세계 주요 기후의 분포와 특성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기후 환경과 인간 생활 간의 관계를 탐색한다.

세계 주요 기후의 특징 및 기후에 따른 사람들의 생활모습 설명하기

관찰, 서술

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정치.문화사

10

독도를 지키려는 조상들의 노력을 역사적 자료를 통하여 살펴보고, 독도의 위치 등 지리적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여 영토주권 의식을 기른다.

독도를 지키기 위해 노력한 역사적 인물 및 사료와 독도의 위치 등 지리적 특성을 살펴보기

관찰, 서술

4. 수학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4.

비례식과 비례배분

규칙성 비례식과 비례

배분

10

비례배분을 알고, 주어진 양을 비례배분할 수 있다.

비의 성질을 알고 실생활에 접목하고 비례배분을 통해 문제 해결하기

관찰, 서술

5.

원의 넓이

측정

-원주율과 원의 넓이

11

여러 가지 둥근 물체의 원주와 지름을 측정하는 활동을 통하여 원주율을 이해한다 .

원의 지름에 대한 원의 둘레의 비율이 원주율임을 이해하고 원주율을 구하기

관찰, 서술

5. 과학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1. 전기의 이용

전기의 이용

9

전지와 전구, 전선을 연결하여 전구에 불이 켜지는 조건을 찾아 설명할 수 있다.

전구에 불이 켜지는 조건을 찾아 설명하기

관찰, 서술

3. 연소와 소화

연소와 소화

11

물질이 탈 때 나타나는 공통적인 현상을 관찰하고, 연소의 조건을 찾을 수 있다.

물질이 탈 때 나타나는 공통적인 현상을 관찰하고 연소의 조건을 찾기

서술토의

6. 실과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3. 소프트웨어와 생활

기술의 세계 기술시스템

10

프로그래밍 도구를 사용하여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과정을 체험한다.

프로그래밍 도구를 사용하여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과정 체험하기

관찰, 서술

5. 가정생활과 식품 안전

가정생활 자원 관리와 자립

11

바느질의 기초를 익혀 간단한 수선에 활용한다.

기초 바느질 방법을 배우고 간단한 수선에 활용하기

관찰

7. 체육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건강

건강-성장과 건강체력

9

신체활동 참여를 통해 부족했던 체력의 향상을 체험함으로써 타인과 다른 자신의 신체적 기량과 특성을 긍정적으로 수용한다.

자신의 신체적 특성과 체력을 이해하고 알맞은 신체활동 실천하기

관찰, 실기

3. 경쟁

경쟁-필드형 경쟁

11

필드형 게임 방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을 유리하게 전개할 수 있는 전략을 탐색하고 적용한다.

필드형 게임 방법을 이해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게임에 참여하기

관찰, 실기

8. 음악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3. 울긋불긋, 음악에 물들어요

표현

10

악곡의 특징을 이해하며 노래 부르거나 악기로 연주한다.

노래를 듣고 악곡의 특징을 이해하고 따라 부르기

관찰

4. 소복소복, 음악이 쌓여요

생활화

11

음악을 활용하여 가정, 학교, 사회 등의 행사에 참여하고 느낌을 발표한다.

음악회의 개최 과정을 알고 행사에 참여한 느낌을 발표하기

관찰

9. 미술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9. 우리의 목소리를 담아서

체험

10

이미지가 나타내는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생활 속에서 사용되는 마크를 탐색하고 의미를 해석하기

관찰, 서술

10. 영어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9. How often do you exercise?

읽기

10

그림이나 도표에 대한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세부정보 파악할 수 있다.

빈도를 묻고 답하는 짧은 글을 읽고 세부 정보 파악하기

지필

10. Emily is faster than Yu-na

쓰기

11

실물이나 그림을 보고 한 두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

비교하는 두 대상에 대해 알 수 있는 점을 쓰기

지필

결시생의 평가 결과 처리 방안 안내

전주송북초등학교 학업성적관리규정 및 성장평가 계획에 의거, 결시생의 평가 결과는 아래와 같이 처리함을 안내드립니다.

1) 등교중지 등으로 평가에 응시하지 않은 학생은 출석 인정 결석 처리 후 학교 성적 처리 방안에 따라 처리한다. (등교 후 평가 실시, 원격수업 내용 기재 등)

2) 장기결석, 질병결석 등 기타 다양한 사유로 교과학습 평가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결시생)의 경우에는 보충학습, 등교 후 평가 실시, 평가기간 연장, 해당 학급의 평가실시 시기 조정 등의 방법으로 실시하고 평가결과를 처리한다.

평가의 시기와 평가 내용은 학년교육과정 운영 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판사 체험 링크
다음글 코딩파티 업로드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