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함께해서 감사한 6학년 2반입니다.

나를 배우고 너를 발견하며

조금씩 성장하는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https://band.us/@song62 

알림장 및 학급 사진은 네이버 밴드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가입해주세요.

함께해서 감사한,
  • 선생님 :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2023학년도 6학년 1학기 성장평가 계획입니다.

이름 정아현 등록일 23.04.05 조회수 19
첨부파일

6학년 성장평가 계획

 

1. 국어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쓰기

5

적절한 근거와 알맞은 표현을 사용하여 주장하는 글을 쓴다.

타당한 근거를 들어 논설문 쓰기

관찰, 서술

5. 속담을 활용해요

문법

5

관용 표현을 이해하고 적절하게 활용한다.

다양한 상황에서 쓰이는 속담의 뜻 알기

관찰, 서술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문학

6

작품에서 얻은 깨달음을 바탕으로 하여 바람직한 삶의 가치를 내면화하는 태도를 지닌다.

문학 작품 속 인물 소개하기

관찰, 서술

2. 도덕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1.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자신과의 관계

3

자주적인 삶을 위해 자신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자주적인 삶의 의미와 중요성을 깨닫고 실천 방법을 익힌다.

일상생활 속에서 자주적인 삶 실천하기

관찰, 서술

2. 작은 손길이 모여 따뜻해지는 세상

타인과의 관계

6

봉사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주변 사람의 처지를 공감하여 도와주려는 실천 의지를 기른다.

봉사의 의미와 중요성 이해하고 실천하기

관찰, 서술

3. 사회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정치

4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민주주의 실천 사례를 탐구하여 민주주의의 의미와 중요성을 파악하고, 생활 속에서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태도를 기른다.

민주주의의 의미와 중요성을 이해하고 생활 속에서 민주주의를 실천하기

관찰, 서술

2.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경제

7

세계 여러 나라와의 경제 교류 활동으로 나타난 우리 경제생활의 변화 모습을 탐구한다.

세계 여러 나라와의 경제 교류 활동 사례를 탐구하기

관찰, 서술

4. 수학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2. 각기둥과 각뿔

도형-각기둥과 각뿔

4

각기둥과 각뿔을 알고, 구성 요소와 성질을 이해한다.

여러 가지 각뿔의 이름과 구성 요소 설명하기

관찰, 서술

3. 소수의 나눗셈

수와 연산-소수의 곱셈과 나눗셈

4

'(자연수)÷(자연수)','(소수)÷(자연수)'에서 나눗셈의 몫을 소수로 나타낼 수 있다.

'(자연수)÷(자연수)', '(소수)÷(자연수)'에서 나눗셈의 몫을 소수로 나타내기

관찰, 서술

5. 여러 가지 그래프

자료와

가능성-자료의 정리

6

주어진 자료를 띠그래프와 원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다.

주어진 자료를 띠그래프로 나타내고 해석하기

관찰, 서술

5. 과학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3. 식물의 구조와 기능

식물의 구조와 기능

6

여러 가지 식물의 씨가 퍼지는 방법을 조사하고, 씨가 퍼지는 방법이 다양함을 설명할 수 있다.

씨가 퍼지는 다양한 방법을 조사 및 탐구하기

관찰, 서술

4 빛과 렌즈

빛과 렌즈

7

볼록 렌즈를 이용하여 물체의 모습을 관찰하고 볼록 렌즈의 쓰임을 조사할 수 있다.

볼록 렌즈의 생활 속 쓰임 설명하기

관찰, 서술

6. 실과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나와 가족

가정

생활-인간 발달과 가족

3

건강한 가정생활을 위해 가족 구성원의 다양한 요구에 대하여 서로 간의 배려와 돌봄이 필요함을 이해한다.

건강한 가정생활을 위해 배려와 돌봄 실천하기

관찰, 서술

7. 체육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1. 건강

건강-여가와 운동 체력

6

운동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체력 운동을 선택하고 자신의 수준에 맞는 운동 계획을 세워 실천한다.

체력 운동의 종류를 이해하고, 자신이 부족한 영역을 운동 계획에 반영하여 실천하기

관찰

5. 안전

안전-운동 시설과 야외 활동

7

운동 시설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종류와 원인을 탐색한다.

운동 시설 이용 시 지켜야 할 안전 수칙을 이해하고 발표하기

관찰

8. 음악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2. 첨벙첨벙, 음악과 놀아요

감상

7

5~6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와 개념을 구별하여 표현한다.

현악기의 종류를 알고 현악기 소리를 듣고 악기의 이름 찾기

관찰, 서술

9. 미술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3. 엉뚱하게 낯설게

표현

5

표현 주제를 잘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소재를 탐색하여 표현할 수 있다.

주제의 특징과 느낌을 살려 표현하기

관찰, 서술

4. 미술작품, 어떻게 볼까

감상

6

다양한 감상 방법(비교 또는 단독 감상, 내용 또는 형식 감상 등)을 알고 활용할 수 있다.

미술 작품을 다양한 방법으로 감상하고 느낌 정리하기

관찰, 서술

10. 영어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3. When is Earth Day?

읽기

5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영국의 ‘Play Day’에 관한 글을 읽고 이해하기

지필

6. How Much Are These Pants?

쓰기

7

예시문을 참고하여 간단한 초대, 감사, 축하 등의 글을 쓸 수 있다.

예시문을 참고하여 여름 방학 계획에 관한 이메일을 쓰기

지필

결시생의 평가 결과 처리 방안 안내

전주송북초등학교 학업성적관리규정 및 성장평가 계획에 의거, 결시생의 평가 결과는 아래와 같이 처리함을 안내드립니다.

1) 등교중지 등으로 평가에 응시하지 않은 학생은 출석 인정 결석 처리 후 학교 성적 처리 방안에 따라 처리한다. (등교 후 평가 실시, 원격수업 내용 기재 등)

2) 장기결석, 질병결석 등 기타 다양한 사유로 교과학습 평가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결시생)의 경우에는 보충학습, 등교 후 평가 실시, 평가기간 연장, 해당 학급의 평가실시 시기 조정 등의 방법으로 실시하고 평가결과를 처리한다.

평가의 시기와 평가 내용은 학년교육과정 운영 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띵커벨 자료 발표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