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3반

3학년 3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워요! 

즐거운 3학년 3반
  • 선생님 : 정진경
  • 학생수 : 남 12명 / 여 11명

3학년 2학기 성장평가 계획

이름 정진경 등록일 22.09.01 조회수 10

3학년 2학기 성장평가 계획

국어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3. 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요.

문학

10

작품을 듣거나 읽거나 보고 떠오른 느낌과 생각을 다양하게 표현한다.

인상 깊은 경험을 표현한 글쓰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6. 마음을 담아 글로 써요

쓰기

11

읽는 이를 고려하여 마음을 전하는 글을 쓸 수 있다.

읽는 이를 고려한 마음을 표현한 글쓰기

지필평가

2. 도덕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5. 함께 지키는 행복한 세상

사회·

공동체와의 관계

10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규칙과 공익의 중요성을 알고, 공익에 기여하고자 하는 실천 의지를 기른다.

공공장소에서 규칙을 지키고 책임감 있게 행동하는 방법을 이야기하기

관찰평가

3. 사회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1. 환경에 따라 다른 삶의 모습

지식

9

우리 고장과 다른 고장 사람들의 의식주 생활 모습을 비교하여, 환경의 차이에 따른 생활 모습의 다양성을 탐구한다.

세계 여러 고장 사람들의 의생활 모습의 특징 비교하기

관찰평가

4. 수학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3.

도형

10

컴퍼스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크기의 원을 그려서 다양한 모양을 꾸밀 수 있다.

원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 그리기

지필평가

6. 자료의 정리

자료와 가능성

12

실생활 자료를 수집하여 간단한 그림그래프나 막대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다.

그림그래프 알아보기

지필평가

5. 과학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4. 물질의 상태

물질의 상태

11

기체가 무게가 있음을 알아보는 실험을 할 수 있다.

기체가 무게가 있음을 알아보는 실험하기

관찰평가

5. 소리의 성질

소리의 성질

12

소리의 세기와 높낮이를 비교할 수 있다.

세기와 높낮이가 다른 소리 만들기

관찰평가

6. 체육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4. 표현

표현

12

움직임 표현 활동을 수행하며 움직임 표현에 따른 자신의 신체 움직임과 신체의 변화 등을 인식한다.

빠르기를 이용하여

상황 표현하기

관찰평가

7. 음악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1. 음악, 몸으로

표현해 봐

표현

9

악곡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을 한다.

호두까기 인형 음악에 맞추어 신체 표현하기

관찰평가

-3. 춤이랑 음악이랑

감상

11

3~4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와 개념을 구별하여 표현한다.

행사에 쓰이는 음악을 듣고 느낌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기

관찰평가

8. 미술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2-4. 생활 속 미술

체험

11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미술을 발견할 수 있다.

우리 주변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는 생활 속 미술 찾아 이야기하기

관찰평가

9. 영어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9. Let’s jump

읽기

10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 문장을 따라 읽을 수 있다.

동작을 나타내는 낱말을 따라 읽기

관찰평가

10. Do you have any crayons?

쓰기

11

구두로 익힌 낱말이나 어구를 따라 쓰거나 보고 쓸 수 있다.

물건을 나타내는 낱말을 따라 쓰기

지필평가

성취기준은 교육부에서 제시된 내용이며,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서술하였습니다.

결시생의 평가 결과 처리 방안 안내

전주송북초등학교 학업성적관리규정 및 성장평가 계획에 의거, 결시생의 평가 결과는 아래와 같이 처리함을 안내드립니다.

1) 등교중지 등으로 평가에 응시하지 않은 학생은 출석 인정 결석 처리 후 학교 성적 처리 방안에 따라 처리한다. (등교 후 평가 실시, 원격수업 내용 기재 등)

2) 장기결석, 질병결석 등 기타 다양한 사유로 교과학습 평가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결시생)의 경우에는 보충학습, 등교 후 평가 실시, 평가기간 연장, 해당 학급의 평가실시 시기 조정 등의 방법으로 실시하고 평가결과를 처리한다.

평가의 시기와 평가 내용은 학년교육과정 운영 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