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안녕하세요 1학년 2반 여러분들의 입학을 환영합니다.

여러분의 초등학교 1학년 새 출발을 1학년 2반에서 행복하게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1학년 2반 21명의 어린이들의 입학을 축하합니다.

한 해 동안 더불어 살아가는 서로 배려하는 우리반을 만들어 가 보아요

더불어 살아가는 1학년 2반
  • 선생님 : 김은혜
  • 학생수 : 남 12명 / 여 9명

1학년 1학기 성장평가 계획

이름 김은혜 등록일 22.03.28 조회수 22
첨부파일

학부모님께

안녕하십니까?

1학년 1학기 성장 평가 계획을 안내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1. 국어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1.바른 자세로 읽고 쓰기

읽기

4

글자, 낱말, 문장을 소래내어 읽는다.

낱말을 정확하게 소리내어 바른 자세로 읽기

관찰평가

2.재밌게 ㄱㄴㄷ

문법

4

한글 자모의 이름과 소릿값을 알고 정확하게 발음하고 쓴다.

한글 자음자의 모양과 이름 알기

지필평가

5.다정하게 인사해요

듣기 말하기

5

상황에 어울리는 인사말을 주고 받는다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하여 말하는 태도를 지닌다.

상황에 어울리는 인사말 하기

관찰평가

5.다정하게 인사해요

문학

5

시나 노래, 이야기에 흥미를 가진다.

시나 노래, 이야기에 흥미 갖기

관찰평가

7.생각을 나타내요

쓰기

6

자신의 생각을 문장으로 표현한다.

그림을 보고 문장 만들기

지필평가

2. 수학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1.9까지의 수

수와

연산

3

0100까지의 수 개념을 이해하고, 수를 세고 쓸 수 있다.

9까지의 수를 쓰고

읽기

관찰평가

2.여러 가지 모양

도형

4

교실 및 생활 주변에서 여러 가지 물건을 관찰하여 직육면체, 원기둥, 구의 모양을 찾고 이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직육면체, 원기둥, 구 모양 찾기

관찰평가

3.덧셈과 뺄셈

수와

연산

5

하나의 수를 두수로 분해, 두수를 하나의 수록 합성하는 활동을 통해 수 감각을 기른다.

9까지의 수를 모으기와 가르기 하기

지필평가

4.비교하기

측정

6

구체물의 길이, 들이, 무게, 넓이를 비교하여 각각 길다, 짧다’, ‘많다, 적다’, ‘무겁다, 가볍다’, ‘넓다, 좁다등을 구별하여 말할 수 있다.

구체물의 길이, 무게, 들이, 넓이 비교하기

관찰평가

3. 바른생활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1.-학교에가면

학교

4

학교생활에 필요한 규칙과 약속을 정해서 지킨다.

학교 생활에 필요한 규칙과 약속 지키기

관찰평가

2.여름-우리는 가족입니다.

가족

5

가족 및 친척 간에 지켜야 할 예절을 실천한다.

가족 및 친척 간에 지켜야 할 예절 실천하기

관찰평가

2.여름-여름나라

여름

7

여름철의 에너지 절약 수칙을 알고 습관화 한다.

여름철의 에너지 절약 수칙 알기

자기평가

4. 슬기로운생활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핵심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1.-학교에가면

학교

3

학교 안과 밖, 교실을 둘러 보면서 위치와 학교 생활 모습을 알아본다.

학교의 여러 시설을 살펴보고 이름, 위치, 쓰임 알기

구술평가

관찰평가

1.-도란도란 봄동산

4

봄에 씨앗이나 모종을 심어 기르면서 식물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씨앗이나 모종 심어 관찰하기

관찰평가

2.여름-여름나라

여름

6

여름에 사용하는 생활 도구의 종류와 쓰임을 조사한다.

여름 날씨의 특징과 생활 도구 알기

지필평가

5. 즐거운생활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1.-도란도란 봄동산

4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을 다양하게 표현한다.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관찰평가

2.여름-우리는 가족입니다.

가족

6

가족 구성원이 하는 역할을 고려하여 고마운 마음을 작품으로 표현한다.

가족 구성원에게 고마운 마음 표현하기

조작활동

작품평가

2.여름-여름나라

여름

7

여름에 사용하는 생활 도구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한다.

여름에 사용하는 생활도구 표현하기

관찰평가

6. 안전한생활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핵심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1. 나는 안전 으뜸이

생활

안전

4

교실과 특별실에서 활동할 때 질서를 지켜 안전하게 생활한다.

교실과 특별실에서 안전하게 질서 지켜 생활하기

관찰평가

2. 우리 모두 교통안전

교통

안전

6

신호등과 교통 표지판을 알고 바르게 길을 건넌다.

신호등과 교통 표지판을 알고 바르게 길 건너기

관찰평가

구술평가

결시생의 평가 결과 처리 방안 안내

전주송북초등학교 학업성적관리규정 및 성장평가 계획에 의거, 결시생의 평가 결과는 아래와 같이 처리함을 안내드립니다.

1) 등교중지 등으로 평가에 응시하지 않은 학생은 출석 인정 결석 처리 후 학교 성적 처리 방안에 따라 처리한다. (등교 후 평가 실시, 원격수업 내용 기재 등)

2) 장기결석, 질병결석 등 기타 다양한 사유로 교과학습 평가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결시생)의 경우에는 보충학습, 등교 후 평가 실시, 평가기간 연장, 해당 학급의 평가실시 시기 조정 등의 방법으로 실시하고 평가결과를 처리한다.

평가의 시기와 평가 내용은 학년교육과정 운영 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1학년 2학기 성장평가 계획
다음글 (중요) 3월 3일, 4일 방과후 시정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