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2반

2021학년도 4학년 2반입니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꿈을 키워가는 우리반입니다.

  • 선생님 : 이**
  • 학생수 : 남 16명 / 여 13명

1학기 성장평가 계획 안내

이름 *** 등록일 21.03.30 조회수 12

4학년 성장평가 계획

1. 국어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2. 내용을 간추려요.

읽기

34

글의 유형을 고려하여 대강의 내용을 간추린다.

글을 읽고 내용 간추리기

관찰평가

서술평가

1

6. 회의를 해요

듣기말하기

54

회의에서 의견을 적극적으로 교환한다.

학급회의에서 다양한 의견을 조율하며 적극적으로 의견교환하기

관찰평가

1

8. 이런 제안 어때요

문법

64

기본적인 문장의 짜임을 이해하고 사용한다.

제안하는 글의 특성과 짜임을 알고 제안하는 글 쓰기

관찰평가

서술평가

1

2. 도덕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2. 공손하고 다정하게

타인과의

관계

51

예절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대상과 상황에 따른 예절이 다름을 탐구하여 이를 습관화한다.

내가 지킬 수 있는 예절을 정해보고 이를 실천하기

관찰평가

1

3. 아름다운 사람이 되는 길

자연·

초월과의

관계

71

참된 아름다움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느껴 생활 속에서 이를 실천한다.

아름다운 사람이 되기 위해 생활 속에서 꾸준히 노력하기

관찰평가

1

3. 사회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지리

43

지도의 기본 요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 지역 지도에 나타난 지리 정보를 실제 생활에 활용할 수 있다.

지도를 활용해 실생활의 문제 해결하기

지필평가

1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역사

61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유·무형의 문화유산을 알아보고, 지역의 문화유산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기를 수 있다.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개 자료 만들기

포트폴리오

1

4. 수학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2. 각도

측정

42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삼각형과 사각형의 내각의 크기의 합을 추론하고, 자신의 추론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삼각형, 사각형의 내각의 크기의 합 이해하기

지필평가

1

5. 막대그래프

자료와

가능성

71

실생활 자료를 수집하여 간단한 막대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다.

막대그래프 그리기

지필평가

1

5. 과학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3.식물의 한살이

생명의 연속성

54

식물의 한 살이 관찰계획을 세워 식물을 기르면서 한 살이를 관찰할 수 있다.

강낭콩 한 살이 관찰하고 설명하기

관찰평가

1

4.물체의 무게

힘과 운동

61

용수철에 매단 물체의 무게와 용수철의 늘어난 길이의 관계를 조사하고 물체의 무게를 재는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물체의 무게와 늘어난 용수철의 길이 관계 알기

서술평가

관찰평가

1

6. 체육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2. 도전

도전

52

평균대에서 기본 자세를 익히고 다양한 동작을 자신 있게 도전할 수 있다.

평균대 가위바위보 게임

실기평가

1

4. 안전

안전

71

수영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의 사례를 탐색한다.

안전한 수상 활동의 태도 점검하기

관찰평가

1

7. 음악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3. 알고 싶어, 가락을

표현

63

주변의 소리를 탐색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한다.

종달새의 하루 노랫말에 따른 가락의 흐름을 손으로 표현하기

관찰평가

1

8. 미술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1-2) 체험학습을 떠나요.

체험

43

주변 대상을 탐색하여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다양한 방법으로 나타낼 수 있다.

인상 깊은 경험을 다양한 방법으로 떠올려 나타내기

실기평가

1

1-4) 내 친구를 소개해요.

표현

53

연상, 상상하거나 대상을 관찰하여 주제를 탐색할 수 있다.

가족을 자세히 관찰하고 특징을 살려 표현하기

관찰평가

실기평가

1

9. 영어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1. What’s your name?

말하기

33

한두 문장으로 자기소개를 할 수 있다.

이름을 묻고 답하는 표현 말하기

관찰평가

1

2. Are you Happy?

듣기

41

쉽고 친숙한 표현을 듣고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감정이나 상태를 묻고 답하는 표현을 듣고 이해하기

지필평가

1

평가의 시기와 평가 내용은 학년교육과정 운영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2학기 성장평가 계획 안내
다음글 아이엠스쿨 이용 동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