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6.월) | 4.7.(화) | 4.8.(수) | 4.9.(목) | 4.10.(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 이야기 요약하기 | 이야기 요약하기 | 이야기 감상하기 |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 살펴보기 |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 살펴보기 |
주요 활동 | 이야기를 읽고 요약하기 | 이야기 요약하는 방법(2) | 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작품 감상하기 | 공식적인 말하기 경험 나누기 |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 알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전주송북초 6학년4반) 국어-12강 | e-학습터 (전주송북초 6학년4반) -국어-13강 | e-학습터 (전주송북초 6학년4반) 국어-14강 | e-학습터 (전주송북초 6학년4반) 국어-15강 | e-학습터 (전주송북초 6학년4반) 국어-20강 |
2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과학 |
학습주제 | (진분수)÷(자연수) |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기 | 분수의 나눗셈 | 2. 각기둥과 각뿔 도입 | 여러 날 동안 달의 모양과 위치 |
주요 활동 | ‘나누고’를 이겨라! | (분수)÷(자연수) 놀이공원 | 필요한 양 구하기 | 입체기둥몬!GO! | 여러 날 동안 달의 모양과 위치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
참고자료 | e-학습터 (전주송북초 6학년4반) -수학-4강 | e-학습터 (전주송북초 6학년4반) -수학-5강 | e-학습터 (전주송북초 6학년4반) 수학-6강 | e-학습터 (전주송북초 6학년4반) 수학-7강 | e-학습터 (전주송북초 6학년4반) 과학-7강 |
3 교시 | 교과 | 사회 | 과학 | 사회 | 사회 | 미술 |
학습주제 | 6월 민주 항쟁 이후 민주화 과정 | 지구의 공전 | 오늘날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 | 생활 속 사례에서 민주주의의 의미와 중요성 알아보기 | 발상, 상상의 디딤돌 |
주요 활동 | 광복 이후 시민들의 정치 참여 및 민주화 과정 | 지구의 공전은 무엇일까요? | 공동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한 민주주의 의미와 중요성 |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통한 민주주의 의미와 중요성 | 현실에서 일어날 수 없는 상황을 상상하기 – 브레인스토밍 |
참고자료 | e-학습터 (전주송북초 6학년4반) -사회-4강 | e-학습터 전주송북초 6학년4반 과학-5강 | e-학습터 (전주송북초 6학년4반) -사회-5강 | e-학습터 (전주송북초 6학년4반) -사회-6강 | 미술책 48-49쪽 |
4 교시 | 교과 | 실과 | 음악 | 과학 | 창체 | 미술 |
학습주제 | 한 그릇 음식 만들기 | 영화랑 음악이랑 | 계절에 따른 별자리 | 학교폭력예방교육 | 발상, 상상의 디딤돌 |
주요 활동 | 영양 만점, 한 그릇 음식 만들어보기 | 영화 속 음악 찾아서 감상해보기 | 계절에 따라 보이는 별자리가 달라지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사이버폭력예방 활동 | 현실에서 일어날 수 없는 상황 브레인스토밍 후 A4용지나 스케치북에 그려보기 |
참고자료 | 실과책 54-55쪽 참고해서 한 그릇 음식 만들어 먹기 | 음악책 18-19쪽, 유튜브 참고 | e-학습터 (전주송북초 6학년4반) 과학-6강 |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2500번 영상자료 보고 첨부되어 있는 활동지 하기 | 미술책 48-49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