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반



빛나는 황금열쇠의 이야기처럼 항상 믿음과 용기를 가지고

나아가는 6학년 3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삶이 훌륭한 싹을 틔워 나무가 되기를 바랍니다.

환영합니다! 6학년 3반!

믿음과 용기를 가지고 나아가는 6학년 3반
  • 선생님 : 이혜인
  • 학생수 : 남 14명 / 여 14명

6. 1(월) 공부할 내용

이름 이혜인 등록일 20.05.29 조회수 213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6학년 3반 친구들.

새로운 한주가 시작되었네요.

지난주는 잘 보냈나요? ^^

어려운 점이나 모르는 것이 있다면 꼭 선생님에게 문자, 댓글, 전화로 연락주세요 ^^

여러분과 함께 차근차근 나아가면 좋겠습니다^^



* 담임교사(0508-4172-3121)

  학교번호: 063-251-5811로 전화가 갈 수 있습니다. 꼭 전화 받아주세요.






*오늘부터는 금요일 오후에 안내드린 자가진단 문자 링크를 통하여 매일, 꼭(의무) 학생 건강을 자가진단하여 제출해주세요.(이번주는 9시 이전까지)






6월 1주 시간표을 확인하고 6. 1일 월요일 활동을 해주세요.




[1교시 도덕]

1. 도덕 교과서 26~ 29쪽 확인하기

2. 도덕 e학습터 2, 3, 4강 '울지마 톤즈'(총 12개의 영상) 보고 26쪽 질문 2개 답하기

3. 도덕 교과서 27쪽 '생각 톡'활동하기

   -이태석 신부에게 질문해보고 자신이 이태석 신부라면 어떻게 답했을 것 같은지 써보기

   - 이태석 신부에게 본받으면 좋은점에 대해 써보기

추후 28 ~ 29쪽은 화요일 인권교육과 연관되어 진행됩니다.



[2교시 국어]

1. 국어 2706 (1), (2)의 질문 만들어 써보기

2. 271'가치' 의 뜻 읽어보고 이순신의 상황 생각해보기

3. 2727-(2) 이순신의 말과 행동을 찾아쓰고 7-(3) 이순신이 왜 그렇게 말하고 행동했는지 말풍선에 생각하여 써보기

4. 273쪽 이순신이 처한 상황을 참고하여 그가 추구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써보기(3줄이상)

* 붙임 6의 낱말표 활용할 것 - 3교시에도 활용합니다. 버리지 않습니다


5. 273쪽 이순신이 추구하는 가치가 나의 삶에 어떤 질문을 던지는지 생각하여 나머지 질문 2개 써보기

6. 이야기에서 인물이 추구하는 가치 파악하는 방법 빈칸에 단어 넣기

 



[3교시 국어]

1. e학습터 - 6학년 3반 - 국어 33강 수강하기

2. 국어 나 274~ 279쪽 버들이를 사랑한 죄 이야기 읽기

  (이야기를 읽을 때 날개 질문(파랑색 글씨)에도 자신의 생각 써 넣기)

3. 국어 나 279쪽 2번 활동하기

   이야기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질문을 2-(1)에 쓰기( 2-(2)는 하지 않습니다)

4. 국어 나 280쪽 3번 활동 밑줄에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이야기 사건 흐름 요약하기

5. 국어 나 281쪽 4번 활동

   이야기 속에서 인물의 가치가 드러나는 말과 행동을 찾은 뒤에

   붙임6의 낱말표를 활용하여 인물이 추구하는 가치를 써보기

   

6. 국어 나 283쪽 5번 - (1), (2)

   내가만약 몽당깨비와 버들이였다면 어떻게 할지 최소 3줄이상 작성해보기



[4교시 영어]

1. e학습터 - 6학년 3반-영어 19강 듣기

2. 영어 책의 모르는 단어 찾아두기

3. 오늘 배운 표현 또는 중요한 배운점 5번씩 이야기해보기

->등교개학 후 확인할 예정이니, 성실히 연습해주세요 ^^


[5교시 과학]

1. 단원마무리 활동

   과학책 66 ~ 67쪽 읽어보기

   과학책 68 ~ 69쪽 단원 요약 생각그물 읽어보기

2. 실험관찰 30 ~ 31쪽에 교과서를 참고하여 자신만의 요약 생각그물 정리하기

3. 실험관찰 32 ~ 33쪽 단원 마무리 문제 풀어보기(등교개학시 같이 정리예정)



[6교시 사회]

1. e학습터 - 사회 - 13강 수강하기


2. 교과서 사회 78 ~ 79쪽 단원 도입 부분 사진들 확인하기

3. 교과서 사회 80 ~ 81쪽 활동해보기

   1) 우표중 하나를 골라서 어떤 내용의 우표인지 써보기

   2) 사진을 보고 어떤 장면이며, 사진을 통해 알수 있거나 상상할 수 있는 점 각각 써보기


4. 아래의 문장 확인하고 밑줄치기

   82쪽 ) 대부분의 가정은 ~ 소비활동이라고 한다.

   82쪽 ) 이와 같이 가정살림을 ~ 가계라고 한다.

   82쪽 ) 소득, 소비활동, 가계 단어 동그라미 하기

   83쪽 ) 가계는 생산활동 ~ 구입한다.

          기업은 ~ 이윤을 얻는다.

   84쪽 ) 가계는 ~ 공급한다.

          가계는 ~ 얻는다.

          가계와 기업은 ~ 서로에게 도움이 된다.

 

 5. 84쪽 가계와 기업의 경제적 역할을 알 수 있는

    다른 경제 활동 사례가 있다면 1가지 적어보기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힘차게 공부해봅시다^^

6학년 3반 화이팅!^^



이전글 6.2(화) 공부할 내용(창체 - 댓글로 남기기) (19)
다음글 5. 29(금) 공부할 내용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