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반



빛나는 황금열쇠의 이야기처럼 항상 믿음과 용기를 가지고

나아가는 6학년 3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삶이 훌륭한 싹을 틔워 나무가 되기를 바랍니다.

환영합니다! 6학년 3반!

믿음과 용기를 가지고 나아가는 6학년 3반
  • 선생님 : 이혜인
  • 학생수 : 남 14명 / 여 14명

5. 13 (수) 공부할 내용

이름 이혜인 등록일 20.05.12 조회수 196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6학년 3반 친구들.

어려운 점이나 모르는 것이 있다면 꼭 선생님에게 문자, 댓글, 전화로 연락주세요 ^^

여러분과 함께 차근차근 나아가면 좋겠습니다^^


승연, (전)지윤, 효민, 현호, 서현, 동민, 시우, 현성, 윤호, 홍익, 민, 성훈, 윤미, 준환, 시온 제외 한 학생들은 어제 글에 댓글을 남겨주세요 ^^

그리고 나서 5월1주차 시간표을 확인하고 5/13일 수요일 활동을 해주세요.


문의사항이 있어 안내를 같이 합니다.

따로 요일마다 강의가 올라오는 것이 아닙니다.


매일 올라오는 학급 홈페이지의 공부할 내용을 확인한 뒤,

E학습터의 경우에는 활용해야하는 시간에는 써있는 과목의 강좌를 수강하여주세요.

(전에 들었던 내용이라도, 복습하는 마음으로 강의를 한번 더 수강해주세요!)


더불어 활동으로 E학습터 강의를 들어야 하는 경우

E학습터의 경우 출석 체크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날 안내된 활동에 따라 

강의를 꼭 수강하고 강의 수강이 되었는지 진도율에서 꼭 확인하여주세요.


혹시 진도율이 올라가지 않을 경우에는

담임선생님께 E스쿨 쪽지 답장, 문자, 학급홈페이지 댓글을 남겨주세요.

그럼 화이팅하여 온라인 수업 열심히 해보도록 합시다^^



[1교시 국어]

1. e학습터 - 6학년 3반 - 국어 - 21강

2. 국어 책 134~137쪽 - 활동5, 6, 7, 8번 써보기


3. 국어 134쪽 5번 -> 말풍선 안에 자기가 판단한 근거나 이유를 쓰고 판단해보기

                     (매우그렇다, 그렇다, 보통이다로 판단)

4. 국어 135쪽 6번 '자연보호는 우리가 해야할 일'이라는 주장의 근거를 스스로 생각해서

   6-(1)번에 2줄 이상 작성하고 6-(2)에 자기가 생각한 주장의 근거가타당한지 판단하기

5. 국어 136쪽 7번 -> 논설문에서 쓰면 안되는 표현에 대해 문제점을 찾아보고 7-(3)은

   표현을 바꿔서 써보기

6. 국어 137쪽 근거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을 판단하는 방법의 빈칸 넣어보기

   (정답은 내일 공개^^)



[2교시 영어]

1. e학습터 - 6학년 3반-영어 12듣기

2. 영어 책의 모르는 단어 찾아두기

3. 오늘 배운 표현 또는 중요한 배운점 5번씩 이야기해보기

->등교개학 후 확인할 예정이니, 성실히 연습해주세요 ^^



[3교시 체육]

1. e학습터 - 6학년 3반-체육 -1강 듣고 준비체조하기(1번째 국민건강체조)

2.  e학습터 - 6학년 3반-체육 -체육 11강'듣

(강의영상이 1개가 아니라 2개일 때도 있으니 꼭 남은 영상이 있는지 확인하기)

3. e학습터 - 6학년 3반-체육 -1강 듣고 정리체조하기(6번째 실내운동)

->체육선생님께서 꼭 확인하실 예정이니 체조도 빠지지않고 열심히 해요^^



[4교시 수학]

1. e학습터 - 6학년 3반 - 수학 - 9강 다시 보기 *전개도 학습의 복습을 위해 두번 시청하기

(한번 보았어도 다시한번 보기, 학습 횟수가 2회인지 확인하기)

2. 수익 24~ 25쪽 풀고 채점하여 틀린부분 다시 그려보고 풀어보기




[5교시 사회]


1. 사회 46~50쪽 꼼꼼하게 읽어보기

2. 아래의 내용 찾아 밑줄 긋거나 생각 써보기

- 46쪽 점심시간에 운동장을 사용하는 문제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생각써보기

- 48쪽 이것은 학교의 학생들이 공동의 문제에 ~ 가져온 변화였다. 밑줄치기

3. 사회 책 49쪽 탐구활동의 1번, 2번만 써보기(추후 3, 4번은 등교개학시 할 예정) 

자신이 생각하는 학교의 문제 및 해결 방안에 대해 써보기

4. 교과서 50쪽의 빈칸의 정답 또는 말판놀이에 설명하세요 부분에 간단하게 답 쓰기

   칸 모자라면 포스트잇 등을 활용하여 주제 마무리 해보기

   예) 다수결의 원칙을 설명하세요 -> 그 밑에 쓰기

       다수결의 원칙은 다수의 의견이 소수의 의견보다 합리적일 것이라 가정하고

       다수의 의견을 채택하는 방법

-> 등교 개학 후 50쪽 확인할 예정이니, 꼼꼼하게 작성해주세요


[6교시 실과]

1. 실과 28~29쪽 읽어보기

2. 실과 밑줄치기

- 28쪽 친환경 농산물 동그라미, 농약이나 화학 비료 등을 ~ 합니다 밑줄치기

- 28쪽 쾌적한 환경과 건강한 ~ 친환경 농산물을 찾고 있습니다 밑줄치기

- 28쪽 아랫 부분에 친환경 농산물 인증제도 확인하기(유기농산물, 무농약 등)


- 29쪽 우리는 지속 가능한 생활을 실천하기 위해서 ~ 이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밑줄치기

- 29쪽 지역농산물(로컬푸드) 운동 확인하기



3. 친환경 농산물 참고 영상 시청하기

1) 친환경 농산물 인증제도

https://www.youtube.com/watch?v=8eJGn51VXdo




2) 친환경 농업이란?

https://www.youtube.com/watch?v=u4uh_QiGwH8




*교과서와 수업활동의 과제들은 꼭 등교개학시

확인할 예정이니, 성실하게 참여 부탁합니다^^

오늘도 건강에 유의하고 성실하게 6학년 3반 화이팅!^^


이전글 5. 14(목) 공부할 내용 (5)
다음글 5. 12(화) 공부할 내용(창체 - 소중한 나 여기에 댓글 달기)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