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힘찬 함성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다른 이들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하루를 보내며

정직한 눈으로 하루를 반성하는

멋진 2반 친구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친구들을 배려하고 나자신을 믿어요!★
  • 선생님 : 정미경 선생님
  • 학생수 : 남 15명 / 여 13명

도덕 과제

이름 김예진 등록일 20.09.14 조회수 10

상황 1) 이것은 옳지 않다. 사람이 유능한지 괜찮은 사람인지를 보고 뽑아야 하는데 남자들만 뽑으면 떨어진 사람들도 좋지 않겠지만 회사도 손해보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더 유능한 사람을 뽑으면 자기 회사한테도 도움이 될 것 같은데 차별을 해서 뽑는 건 어리석은 것 같다. 그리고 일한 양은 똑같은데 돈은 다른 것 같은 상황과 방금의 상황이 일어나지 않기 위해서 국가는 회사들을 계속해서 감시하면 좋을 것 같다. 

 

상황 2) 이 상황은 그 기업에 면접을 봐서 뽑혀서 들어간게 아닌 부탁을 하여 들어가 자기의 힘이 아니므로 불합리하게 들어간 사람도 죄책감은 가질 것이다. 다른 사람들은 열심히 해서 기업에 들어왔는데 자기만 쉽게 들어왔기 때문이다. 이 상황을 해결하려면 위에 상황과 같이 국가가 계속 감시를 하며 뇌물이 온 간 것이 있는지 계속 알아봐야 하는 것 같다.

 

상황 3) 직원이나 가게 주인한테 함부로 대하거나 다른 손님들한테 피해를 주는 사람들은 바로 내쫓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사람들을 손님으로 받지 않고 영업을 방해 한다 싶으면은 바로 내쫓으면 될 것 같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불편하게 구는 사람들은 경찰에 신고를 해서 조치를 취하고 그 사람으로부터 받은 피해를 다 보상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전글 비밀글 도덕
다음글 비밀글 도덕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