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힘찬 함성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다른 이들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하루를 보내며

정직한 눈으로 하루를 반성하는

멋진 2반 친구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친구들을 배려하고 나자신을 믿어요!★
  • 선생님 : 정미경 선생님
  • 학생수 : 남 15명 / 여 13명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이름 정미경 등록일 20.03.19 조회수 239




  앞으로는 개학날까지

1. 1~2일에 걸쳐 책을 1권 이상 읽고

2. 우리반 누리집 <스스로 학습방♥>에 독후활동 중 1가지를 올리도록 합니다.

  다양한 독후활동 방법들은 아래에 안내되어 있으니 이 중 하나를 골라서 해도 좋고 다른 창의적인 방법을 찾아서 해도 좋습니다. 이부분은 선생님이 확인할 예정이나 그렇다고 부담을 갖진 않아도 됩니다.^^ 여러분이 읽은 책을 선생님과도 함께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성실히 이행하여 주기 바랍니다. 또한 글을 올릴 때 선생님에게만 공개하고 싶으면 비밀글로 올리고, 책의 내용을 친구들과 공유하고 싶은 친구들은 꼭 비밀글로 올리지 않아도 됩니다.(독후과제는 앞으로 월, 수, 금요일에 올리도록 합니다.)




<독후활동 요령>


1. 책고르기

  집에 있는 책도 좋고, 가까운 도서관에서 빌려도 좋으며, 외출이 힘들 경우 '우리학교 북토비 전자도서관'을 활용하여도 좋습니다. 또한 이번 기회에 지난번 공지사항에 있는 <6학년 국어교과서 수록 도서>를 읽어보아도 좋겠지요?^^

  북토비 전자도서관은 '우리학교누리집> 오른쪽 퀵메뉴(QUICKMENU)'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자료검색 메뉴에 들어가면 학년별로도 분류되어 있고 인기순, 추천순 등으로 다양한 책들을 읽을 수 있게 되어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한가지! 북토비 전자도서관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전에 안내된 바와 같이 1학년때부터 계속 사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분실시 재발급도 가능하니 필요한 경우 선생님에게 연락하기 바랍니다.


2. 다양한 독후활동의 예 (분량 제한 없음)

   ☆  인상적인 장면 5가지 쓰기

   ☆  기억에 남는 낱말 마인드맵 하기

     (그림판에 그려서 첨부파일로 올려도 좋아요. 그림과 글자가 삐뚤빼뚤하여도 OK!)

   ☆  주인공의 성격, 생김새, 재능, 특이점 찾아보기

   ☆  책속 인물들의 성격 비교하기

   ☆  소리를 나타내는 말(의성어)이나 움직임을 나타내는 말(의태어) 찾아보기

   ☆  주인공을 인터뷰하는 형식의 글쓰기

   ☆  작가에게 하고 싶은 말이나 묻고 싶은 말 쓰기

   ☆  주인공과 나의 비슷한 점과 다른 점 찾기 (성별, 성격, 생김새, 행동방식)

   ☆  책 속에 있었던 일과 비슷한 나의 경험 떠올리기

   ☆  책 속의 사건을 기사 형식으로 쓰기

   ☆  비판하고 싶은 등장인물을 골라, 판사가 되어 재판하는 형식의 글 쓰기

   ☆  등장인물을 칭찬하는 상장 만들기 (상장에 들어갈 문구 지어보기)

   ☆  내가 주인공이 된다면 이럴 땐 이렇게 하겠다

   ☆  책의 교훈으로 간단한 표어짓기

   ☆  책에 나온 기본 지식을 퀴즈로 만들어보기



이전글 3.20.(금)가정학습안내-역경을 이겨내고 핀 꽃이 가장 아름다운 꽃이다.
다음글 3.19.(목)가정학습안내-사랑해서 함께 하는 게 아니야. 더 사랑하려고 함께 하는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