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4주 학습 안내합니다. 구분 | 8.24.(월) | 8.25.(화) | 8.26.(수) | 8.27.(목) | 8.28.(금) | 1 차시 | 교과 | 도덕 | 창의적체험활동 | 체육 | 과학 | 체육 | 학습주제 | 자기반성 | 성폭력, 바르게 대처해요! | 태권도 겨루기 기술 익히기 | 1학기 복습 마인드맵 작성하기 | 보건 교육 | 주요 활동 | 1학기 되돌아보기 | 성폭력 대처방법 생각해보기 | 태권도 겨루기 기술 익히기를 보고 실제로 해보기 | ‘5단원 빛과 렌즈’ 마인드맵 작성하기 | 건강의 조건 | 과제 | 1학기동안 나의 모습을 돌이켜보고 반성해보기. 2학기 다짐하기 | 창체 책 32쪽 풀어보기 | 8월 26일(수) 체육 강좌 보고 실제로 연습해보기 | 교과서 보면서 A4용지에 정리하기 | 보건 교과서 8~11쪽 읽고 10쪽의 활동 1 해보기 | 2 차시 | 교과 | 영어 | 음악 | 과학 | 체육 | 사회 | 학습주제 | ㅇ | 리코더 연주하기 | 1학기 복습 마인드맵 작성하기 | 약속 겨루기를 해 보기 | 법원에서 하는 일 | 주요 활동 | ㅇ | ‘베토벤바이러스’ 5번 연습하기 | ‘4단원 식물의 구조와 기능’ 마인드맵 작성하기 | 약속겨루기를 보고 실제로 해보기 | 법원은 무슨 일을 할까? (e학습터-사회-11강 다시 듣기) | 참고자료 | ㅇ | 교과서 15쪽 | 교과서 보면서 A4용지에 정리하기 | 8월 27일(목) 체육 강좌 보고 실제로 연습해보기 | 교과서 62~64쪽 읽고 활동지 풀기 | 3 차시 | 교과 | 수학 | 영어 | 수학 | 미술 | 실과 | 학습주제 | 1학기 내용 복습하기 | ㅇ | 1학기 내용 복습하기 | 포스터 계획하기 | 음식 만들기 | 주요 활동 | 1단원, 2단원 문제 풀기 | ㅇ | 5단원, 6단원 문제 풀기 | 우정, 친구들과 관련된 주제로 정하고 포스터 문구 정하기 및 스케치하기 | 음식 만들기 계획하기 | 참고자료 | 선생님이 배부해준 학습지 풀기 | ㅇ | 선생님이 배부해준 학습지 풀기 | 8절지, 연필 | 주말 이용 가능 어른과 함께 하기 | 4 차시 | 교과 | 사회 | 수학 | 영어 | 미술 | 실과 | 학습주제 | 정부에서 하는 일 | 1학기 내용 복습하기 | ㅇ | 포스터 채색하기 | 음식 만들기 | 주요 활동 | 정부는 무슨 일을 할까? (e학습터-사회-11강 다시 듣기) | 3단원, 4단원 문제 풀기 | ㅇ | 포스터 채색하기 (채색도구 원하는 것으로 하기) | 음식 만들기 | 참고자료 | 교과서 58~61쪽 읽고 활동지 풀기 | 선생님이 배부해준 학습지 풀기 | ㅇ | 8절지, 채색 도구 | 주말 이용 가능 어른과 함께 하기 |
5 차시 | 교과 | 국어 | 음악 | 국어 | 미술 | 창의적체험활동 | 학습주제 | 독서 단원 | 리코더 연주하기 | 독서 단원 | 포스터 채색하기 | 성폭력, 바르게 대처해요! | 주요 활동 | 인물의 삶을 파악하며 독서하기 | ‘언제나 몇 번이라도’ 5번 연습하기 | 인물의 삶을 파악하며 독서하기 | 포스터 채색하기 (채색도구 원하는 것으로 하기) | 성폭력 대처방법 생각해보기 | 참고자료 | | 교과서 14쪽 | | | 창체 책 33~34쪽 읽고 풀어보기 | 6 차시 | 교과 | 과학 | 과학 | 수학 | 미술 | 창의적체험활동 | 학습주제 | 1학기 복습 마인드맵 작성하기 | 1학기 복습 마인드맵 작성하기 | 6단원 복습 내용 | 포스터 채색하기 | 성 교육 | 주요 활동 | ‘2단원 지구와 달의 운동’ 마인드맵 작성하기 | ‘3단원 여러 가지 기체’ 마인드맵 작성하기 | 6단원(21일에 선생님과 푼 것) 오답 정리 및 6단원 공부 | 포스터 채색하기 (채색도구 원하는 것으로 하기) | 여성다움과 남성다움 | 참고자료 | 교과서 보면서 A4용지에 정리하기 | 교과서 보면서 A4용지에 정리하기 | 오답 정리 | | 창체 책 36쪽 풀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