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간학습 안내(학급누리집 - 알림장에도 있음)를 확인하고 오늘 들어야 할 e학습터(6학년 1반) 강의 듣기 - 선생님이 e학습터를 통해 친구들이 잘 듣고 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진도에 맞게 강의를 듣기 바랍니다. 구분 | 4.6.(월) | 4.7.(화) | 4.8.(수) | 4.9.(목) | 4.10.(금) | 1 교시 | 교과 | 사회[6사05-06] | 국어[6국-01-05] | 과학[6과-10-01] | 수학[6수01-14] | 미술[6미04-09] | 학습주제 | 국회가 하는 일 |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 | 이산화 탄소의 성질 | 각 자리에서 나누어 떨어지지 않는 (소수)➗(자연수) | 조형 원리의 특징 | 주요 활동 | 국회는 무슨 일을 할까? |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 알기 | 이산화 탄소에는 어떤 성질이 있을까요? | 각 자리에서 나누어 떨어지지 않는 (소수)➗(자연수) | 조형 원리의 특징 알아보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6학년 1반-사회-23강 | e-학습터 6학년 1반-국어-20강 | e-학습터 6학년 1반-과학-10강 | e-학습터 6학년 1반-수학-16강 | 교과서 17쪽 읽고 풀어보기 | 2 교시 | 교과 | 국어[6국-01-05] | 사회[6사05-06] | 수학[6수01-14] | 과학[6과-10-02] | 국어[6국-02-04] | 학습주제 | 발표 자료의 효과 알기 | 정부가 하는 일 | (소수)➗(자연수)의 계산 | 압력에 따른 기체 부피 변화 | 적절한 근거 | 주요 활동 | 발표 자료의 효과 | 정부는 무슨 일을 할까? | (소수)➗(자연수)의 계산 | 압력이 변하면 기체의 부피는 어떻게 변할까요? | 적절한 근거 알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6학년 1반-국어-23강 | e-학습터 6학년 1반-사회-24강 | e-학습터 6학년 1반-수학-15강 | e-학습터 6학년 1반-과학-11강 | e-학습터 6학년 1반-국어-22강 | 3 교시 | 교과 | 수학[6수02-06] | 수학[6수01-14] | 실과[6실-04-09] | 사회[6사05-06] | 국어[6국-02-04] | 학습주제 | 각기둥과 각뿔 이용하여 건축물 구상하기 | 생활 속 소수의 나눗셈 활용 |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과정 체험하기 | 법원이 하는 일 | 타당한 논설문 | 주요 활동 | 세계의 건축물 | 생활 속 소수의 나눗셈 활용 | 프로그래밍 단계 이해하기 | 법원은 무슨 일을 할까? | 타당한 논설문 | 참고자료 | e-학습터 6학년 1반-수학-13강 | e-학습터 6학년 1반-수학-14강 | https://playentry.org/study/basic/textbook#!/ (성장평가 연계) | e-학습터 6학년 1반-사회-25강 | e-학습터 6학년 1반-국어-23강 | 4 교시 | 교과 | 과학[6과10-01] | 창의적 체험활동 (자율활동) | 실과[6실-04-09] | 국어[6국-01-05] | 음악[6음01-01] | 학습주제 | 산소의 성질 | 친구사랑교육 |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과정 체험하기 | 다양한 자료의 특성 | 리코더 연주 | 주요 활동 | 산소에는 어떤 성질이 있을까요? | 나는 어떤 친구가 좋은지, 어떤 친구가 되고 싶은지 생각해보기 | 프로그래밍 단계 이해하기 | 다양한 자료의 특성 알기 | ‘언제나 몇 번이라도’를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리코더 연주하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6학년 1반-과학-9강 | 학급 게시판에 글 올리기 | https://playentry.org/study/basic/textbook#!/ (성장평가 연계) | e-학습터 6학년 1반-국어-21강 | 음악 14쪽 (성장평가 연계) |
※영어, 체육의 경우 학급이 따로 개설되어 있으니 한 번씩 들어가 확인해보기 바랍니다.
2. 창체 - 나는 어떤 친구가 좋은지, 어떤 친구가 되고 싶은지 생각해보고 학급 게시판에 글 올리기
3. e학습터 강의 듣기 어려운 경우 - 6학년 1학기 사회 교과서(22~25쪽) 읽고 간단하게 요약하여 게시판에 글 올리기
4. 다음주 목요일까지 독서 감상문 제출하기(저번 독서 과제를 한 친구들은 이번에는 자신이 읽고 싶었던 책을 읽고 독서 감상문을 남기도록 합니다.)
5. 항상 차, 길, 사람 조심하기
남은 시간도 알차게 활용하도록 합시다! 화이팅!
[코로나 관련 안내 사항] 1. 휴업기간 동안 자녀 또는 가족 분들이 코로나19 확진환자로 판명, 자가 격리에 해당되시는 경우 혹은 고열, 폐렴 등의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담임 교사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 휴업기간이 끝나더라도 혹시 코로나 19 확진/자가 격리에 해당되거나 고열, 폐렴 등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등교하지 않도록 합니다. 3. 휴업기간 중 감염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PC방, 노래방 등)이나 해외여행, 불필요한 타인과의 접촉은 최대한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4. 개인 위생(마스크 착용, 손 씻기, 기침수칙 등)을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