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간학습 안내(학급누리집 - 알림장에도 있음)를 확인하고 오늘 들어야 할 e학습터(6학년 1반) 강의 듣기 구분 | 3.23.(월) | 3.24.(화) | 3.25.(수) | 3.26.(목) | 3.27.(금) | 1 교시 | 교과 | 도덕 | 국어[6국-02-02]] | 과학[6과09-01] | 수학[6수02-06] | 실과[6실01-03] | 학습주제 | 자주적인 생활을 시작해요 |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 살펴보기 | 낮과 밤 | 각기둥 알아보기 | 가족 구성원의 역할 알아보기(2/2) | 주요 활동 | 자주적인 생활이 무엇일지 어떤 자세가 필요할지 생각해보기 | 사건의 흐름 | 낮과 밤이 생기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각기둥의 이름과 구성요소 탐색하기 | 가족을 소개하는 신문 만들기(A4크기 1장) | 참고자료 | 생각공책에 적기/게시판에 적기 | e-학습터 6학년 1반-국어-10강 | e-학습터 6학년 1반-과학-4강 | e-학습터 6학년 1반-수학-8강 | 자유롭게 만들기 (성장평가 연계) | 2 교시 | 교과 | 국어[6국-05-03] | 사회[6사05-02] | 수학[6수02-06] | 과학[6과-09-02] | 국어[6국-02-02] | 학습주제 | 비유적 표현 알아보기 | 광복 이후 민주화 과정 알아보기 | 각기둥 알아보기 | 지구의 공전 | 이야기를 읽고 요약하기 | 주요 활동 | 비유적 표현 알기 | 광복 이후 시민들의 정치 참여 및 민주화 과정 | 입체기둥몬! Go! | 지구의 공전은 무엇일까요? | 이야기 요약하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6학년 1반-국어-9강 | e-학습터 6학년 1반-사회-17강 | e-학습터 6학년 1반-수학-7강 | e-학습터 6학년 1반-과학-5강 | e-학습터 6학년 1반-국어-12강 | 3 교시 | 교과 | 수학[6수01-11] | 수학[6수01-11] | 사회[6사05-03] | 사회[6사05-03] | 국어[6국-05-03] | 학습주제 | (분수)÷(자연수) | (분수)÷(자연수) | 민주주의 의미와 중요성 알아보기 | 민주주의 의미와 중요성 알아보기 | 이야기 구조 생각하며 요약하는 방법 알기 | 주요 활동 | (분수)÷(자연수) 놀이공원 | 필요햔 양 구하기 | 공동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한 민주주의 의미와 중요성 |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통한 민주주의 의미와 중요성 | 요약하는 방법(2) | 참고자료 | e-학습터 6학년 1반-수학-5강 | e-학습터 6학년 1반-수학-6강 | e-학습터 6학년 1반-사회-18강 | e-학습터 6학년 1반-사회-19강 | e-학습터 6학년 1반-국어-13강 | 4 교시 | 교과 | 과학[6과09-01] | 창의적 체험활동 (자율활동) | 미술[[6미01-01] | 국어[6국-02-02] | 음악[6음01-01] | 학습주제 | 하루 동안 태양과 달의 위치 변화 알기 | 사이버 폭력예방교육 | 인포그래픽으로 자기소개하기(2/3) | 이야기 구조 생각하며 요약하는 방법 알기 | 장조와 단조의 느낌 비교하기 | 주요 활동 | 하루 동안 태양과 달의 위치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 사이버폭력예방교육영상 | 나의 특징이 담아 나를 캐릭터화 해보기 | 요약하는 방법(1) | 리코더로 비행기를 단조와 장조로 연주해보고 장조와 단조의 느낌 비교하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6학년 1반-과학-3강 | 영상자료 | A4용지, 도화지 등 이용 | e-학습터 6학년 1반-국어-11강 | 음악 12쪽 (성장평가 연계) -공책에 적어보기 |
구분 | 영어 | 1 차시 | 단원명 | What grade are you in? | 학습내용 | 주요 표현 익히기 | 학습활동 | e 학습터 3강 https://cls.edunet.net/cyber/content/play.do | 2 차시 | 단원명 | 초등 단어 익히기 | 학습내용 | 5학년 단어와 핵심 문장 복습 1단원 | 학습활동 | 대교 5학년 영어 교과 워크북 1단원 | 3 차시 | 단원명 | 초등 단어 익히기 | 학습내용 | 5학년 단어와 문장 복습 2단원 | 학습활동 | 대교 5학년 영어 교과 워크북 2단원 |
2. 생각 주제(1교시 도덕) : 자주적인 생활이 무엇일지, 자주적인 생활을 위해서 어떤 자세가 필요할지 생각해보기 - 학급 누리집의 게시판에 적어도 좋고 공책에 적어두어도 좋습니다. 게시판에 적어두면 선생님이 확인 후 댓글을 달아주도록 하겠습니다.
남은 시간도 알차게 활용하도록 합시다!
[코로나 관련 안내 사항] 1. 휴업기간 동안 자녀 또는 가족 분들이 코로나19 확진환자로 판명, 자가 격리에 해당되시는 경우 혹은 고열, 폐렴 등의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담임 교사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 휴업기간이 끝나더라도 혹시 코로나 19 확진/자가 격리에 해당되거나 고열, 폐렴 등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등교하지 않도록 합니다. 3. 휴업기간 중 감염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PC방, 노래방 등)이나 해외여행, 불필요한 타인과의 접촉은 최대한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4. 개인 위생(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을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