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어른들께 예의바르게 행동하고 친구들을 서로 존중하며 배려하는 6학년 1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른들께 예의바르게 행동하고 친구들을 서로 존중하며 배려하자
  • 선생님 :
  • 학생수 : 남 13명 / 여 15명

6월 1주 학습 내용 안내

이름 이슬기 등록일 20.06.01 조회수 86

구분

6.1.()

6.2.()

6.3.()

6.4.()

6.5.()

1

차시

교과

도덕

창의적체험활동

체육

과학

체육

학습주제

나눔과 봉사, 실천의 힘을 길러요

인권교육

씨름 대회를 해 보아요

뿌리의 생김새와 하는 일

약속 겨루기를 해 보아요

주요

활동

나눔과 봉사, 실천의 힘을 길러요

학생 인권

(e학습터-창체-9)

영상이 두 개!

‘63() 체육 강좌

(e학습터-체육-20)

뿌리의 생김새와 하는 일을 알아볼까요?’

(e학습터-과학-15)

‘65() 체육 강좌

(e학습터-체육-22)

과제

교과서 31~33쪽 하기

(실천 꼭은 상황을 하나 정해서 하는 것임, ) 복도에 누가 물을 엎질렀다.)

영상 끝에 나오는 더 생각해보기에 대한 답을 생각 공책이나 학급 누리집 게시판에 올리기

교과서 54~55

과학 76~77

실험관찰 35

교과서 58~59

2

차시

교과

영어

사회

사회

체육

음악

학습주제

Lesson 3 When is Earth day?

일상생활에서 민주 정치의 원리가 적용된 사례

단원 마무리

태권도 겨루기의 기술을 익혀요

즐거운 가락놀이

주요

활동

‘Lesson 3_5’

(e학습터-영어-19)

일상생활에서 민주 정치의 원리가 적용된 사례를 찾아봅시다

단원 마무리

‘64() 체육 강좌

(e학습터-체육-21)

리코더로 앞으로’ 5번 부르기

참고자료

교과서 44-45

교과서 68~70쪽 읽기

71쪽 하기

교과서 72~75쪽 하기

교과서 56~57

교과서 54~55

3

차시

교과

수학

영어

수학

국어

실과

학습주제

(자연수)÷(자연수)의 계산

Lesson 3 When is Earth day?

도전 수학

알리고 싶은 내용 광고 만들기

영양 만점, 한 그릇 음식 만들기

주요

활동

‘(자연수)÷(자연수)의 계산

(e학습터-수학-19)

‘Lesson 3_6’

(e학습터-영어-20)

생활 속 소수의 나눗셈 활용

(e학습터-수학-21)

알리고 싶은 내용 광고로 만든다면?

밥을 이용한 한 그릇 음식 만들기

(어른과 함께, 주말 이용 가능)

참고자료

수학 62~63

수익 42~43

교과서 46 -49

교과서 66(색종이 한 장 1.5g, 50장을 80.5g으로 할 것) 672번의 색종이의 무게와 두께를 구한 방법을 이용하여 무게나 길이를 구할 수 있는 물건에 무엇이 있는지 찾아 적기

교과서 2301번의 (1), (2)해보기

2312번의 (2) 영상 광고에 어울리는 낱말이나 문구, 232쪽 촬영할 장면 간단히 스케치 해보기

교과서 54~57

4

차시

교과

사회

수학

영어

수학

실과

학습주제

삼권분립

몫의 소수점 위치

기념일에 대한 글 읽고 이해하기

단원 정리

영양 만점, 한 그릇 음식 만들기

주요

활동

국가의 일을 나누어 맡아야 하는 까닭을 알아봅시다.

소수점의 위치 찾기

(e학습터-수학-20)

Reading time1

(e학습터-영어-21)

얼마나 알고 있나요

밥을 이용한 한 그릇 음식 만들기

(어른과 함께, 주말 이용 가능)

참고자료

교과서 65~66쪽 읽기

우리나라는 ~ 지키려는 것이다.’ 밑줄, 67쪽 읽고 풀기

수학 64~65

수익 44~45

-교과서 50-51

교과서 68~69쪽하기

교과서 54~57

5

차시

교과

국어

국어

국어

미술

창의적체험활동

학습주제

다의어와 동형어

내용 추론하며 글 읽기

내용 추론하며 글 읽기

마음을 움직이는 포스터

호국보훈교육

주요

활동

다의어와 동형어 알기

(e학습터-국어-26)

내용 추론하며 글 읽기

내용 추론하기

(e학습터-국어-27)

포스터 만들기

‘6.5.() 호국보훈교육

(e학습터-창체-10) 영상 1개 시청

참고자료

교과서 2164번의 (1), 217(2), (3) 하기

교과서 2207, 8번 하기

교과서 222~226쪽 읽고 227쪽 하기

교과서 228, 229쪽의 5번의 (2)하고 강의 들으며 내용 정리하기

5.28.() 미술 시간에 계획한 것을 바탕으로 A4용지에 포스터 만들어보기(재료 상관 없음)

.

6

차시

교과

음악

과학

과학

미술

창의적체험활동

학습주제

즐거운 가락놀이

단원 정리

식물을 이루는 세포

마음을 움직이는 포스터

호국보훈교육

주요

활동

리코더로 앞으로’ 5번 부르기

단원 정리

식물을 이루고 있는 세포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e학습터-과학-14)

포스터 만들기

‘6.5.() 호국보훈교육

(e학습터-창체-10) 남은 영상 시청

참고자료

교과서 54~55

교과서 66~69쪽 읽기

실험관찰 32~33쪽 풀기

(정답은 3()e학습터 게시판에)

과학 74~75

실험관찰 34

5.28.() 미술 시간에 계획한 것을 바탕으로 A4용지에 포스터 만들어보기(재료 상관 없음)

두 개의 영상을 보고 느낀 점 생각 공책이나 학급 누리집에 적기

이전글 6학년 1반 개학 사항 및 준비물 안내
다음글 1학기 성장평가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