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6.1.(월) | 6.2.(화) | 6.3.(수) | 6.4.(목) | 6.5.(금) |
1 차시 | 교과 | 도덕 | 창의적체험활동 | 체육 | 과학 | 체육 |
학습주제 | 나눔과 봉사, 실천의 힘을 길러요 | 인권교육 | 씨름 대회를 해 보아요 | 뿌리의 생김새와 하는 일 | 약속 겨루기를 해 보아요 |
주요 활동 | 나눔과 봉사, 실천의 힘을 길러요 | ‘학생 인권’ (e학습터-창체-9강) 영상이 두 개! | ‘6월 3일(수) 체육 강좌’ (e학습터-체육-20강) | ‘뿌리의 생김새와 하는 일을 알아볼까요?’ (e학습터-과학-15강) | ‘6월 5일(금) 체육 강좌’ (e학습터-체육-22강) |
과제 | 교과서 31~33쪽 하기 (실천 꼭은 상황을 하나 정해서 하는 것임, 예) 복도에 누가 물을 엎질렀다.) | 영상 끝에 나오는 ‘더 생각해보기’에 대한 답을 생각 공책이나 학급 누리집 게시판에 올리기 | 교과서 54~55쪽 | 과학 76~77쪽 실험관찰 35쪽 | 교과서 58~59쪽 |
2 차시 | 교과 | 영어 | 사회 | 사회 | 체육 | 음악 |
학습주제 | Lesson 3 When is Earth day? | 일상생활에서 민주 정치의 원리가 적용된 사례 | 단원 마무리 | 태권도 겨루기의 기술을 익혀요 | 즐거운 가락놀이 |
주요 활동 | ‘Lesson 3_5’ (e학습터-영어-19강) | 일상생활에서 민주 정치의 원리가 적용된 사례를 찾아봅시다 | 단원 마무리 | ‘6월 4일(목) 체육 강좌’ (e학습터-체육-21강) | 리코더로 ‘앞으로’ 5번 부르기 |
참고자료 | 교과서 44-45쪽 | 교과서 68~70쪽 읽기 71쪽 하기 | 교과서 72~75쪽 하기 | 교과서 56~57쪽 | 교과서 54~55쪽 |
3 차시 | 교과 | 수학 | 영어 | 수학 | 국어 | 실과 |
학습주제 | (자연수)÷(자연수)의 계산 | Lesson 3 When is Earth day? | 도전 수학 | 알리고 싶은 내용 광고 만들기 | 영양 만점, 한 그릇 음식 만들기 |
주요 활동 | ‘(자연수)÷(자연수)의 계산’ (e학습터-수학-19강) | ‘Lesson 3_6’ (e학습터-영어-20강) | ‘생활 속 소수의 나눗셈 활용’ (e학습터-수학-21강) | 알리고 싶은 내용 광고로 만든다면? | 밥을 이용한 한 그릇 음식 만들기 (어른과 함께, 주말 이용 가능) |
참고자료 | 수학 62~63쪽 수익 42~43쪽 | 교과서 46 -49쪽 | 교과서 66쪽(색종이 한 장 1.5g, 50장을 80.5g으로 할 것) 67쪽 2번의 색종이의 무게와 두께를 구한 방법을 이용하여 무게나 길이를 구할 수 있는 물건에 무엇이 있는지 찾아 적기 | 교과서 230쪽 1번의 (1), (2)해보기 231쪽 2번의 (2) 영상 광고에 어울리는 낱말이나 문구, 232쪽 촬영할 장면 간단히 스케치 해보기 | 교과서 54~57쪽 |
4 차시 | 교과 | 사회 | 수학 | 영어 | 수학 | 실과 |
학습주제 | 삼권분립 | 몫의 소수점 위치 | 기념일에 대한 글 읽고 이해하기 | 단원 정리 | 영양 만점, 한 그릇 음식 만들기 |
주요 활동 | 국가의 일을 나누어 맡아야 하는 까닭을 알아봅시다. | ‘소수점의 위치 찾기’ (e학습터-수학-20강) | Reading time1 (e학습터-영어-21강)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밥을 이용한 한 그릇 음식 만들기 (어른과 함께, 주말 이용 가능) |
참고자료 | 교과서 65~66쪽 읽기 ‘우리나라는 ~ 지키려는 것이다.’ 밑줄, 67쪽 읽고 풀기 | 수학 64~65쪽 수익 44~45쪽 | -교과서 50-51쪽 | 교과서 68~69쪽하기 | 교과서 54~57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