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20.(월) | 4.21.(화) | 4.22.(수) | 4.23.(목) | 4.24.(금) |
1 차시 | 교과 | 도덕 | 창의적체험활동 | 체육 | 과학 | 체육 |
학습주제 | 자주적인 생활을 시작해요 | 인권교육 | 체육 교과서 살펴보기 |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스포츠 규칙 알아보기 |
주요 활동 | 자주적인 생활에 대해 알아보기 | 인권교육 영상보고 느낀 점 쓰기 e학습터-창체-3강(인권교육) | ‘4월 22일 체육공개강좌’보기 (e학습터-체육-3강) | 과학 교과서 16~21쪽 읽기 | ‘4월 24일 체육공개강좌’보기 (e학습터-체육-5강) |
과제 | 교과서 8~11쪽 풀기 | 영상 보고 느낀 점쓰기(학급 누리집 게시판이나 생각공책) | ‘1. 안전하게 운동해요(준비체조)’에 있는 실내운동 영상 1개 틀어 1회 실시 | 교과서 읽으며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밑줄 긋기 | ‘1. 안전하게 운동해요(준비체조)’에 있는 실내운동 영상 1개 틀어 1회 실시 |
2 차시 | 교과 | 영어 | 사회 | 사회 | 체육 | 음악 |
학습주제 | Lesson 1. What grade are you in? | 4.19 혁명과 시민들의 노력 | 4.19.혁명과 시민들의 노력 | 체육 교과서 살펴보기(2) | 리코더 연주 |
주요 활동 | 학년을 묻고 답하는 말 익히기 (e학습터-영어-2강) | ‘4.19 혁명의 원인, 과정, 결과’ 강의보기 (e학습터-사회-1강) | 4.19 혁명에 참여한 사람들을 생각하며 시 쓰기 | ‘4월 23일 체육공개강좌’보기 (e학습터-체육-4강) | ‘언제나 몇 번이라도’ 연주 1번 ‘베토벤 바이러스’ 연주 2번 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 8쪽-11쪽 | 사회 10~14쪽 읽기 14쪽에 4.19. 혁명에 대해 느낀 점 2줄 이상 적기 | 사회 15쪽 시 읽고 시 쓰기 | ‘1. 안전하게 운동해요(준비체조)’에 있는 실내운동 영상 1개 틀어 1회 실시 | 교과서 15쪽 |
3 차시 | 교과 | 수학 | 영어 | 수학 | 국어 | 과학 |
학습주제 |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기 | Lesson 1. What grade are you in? |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기 | 시 낭송회와 시화전 열기 | 지구의 자전 |
주요 활동 |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기’ 강의보기 (e학습터-수학-2강) | 학년을 묻고 답하는 말 연습하기 (e학습터-영어-3강) | ‘'나누고'를 이겨라!’강의보기 (e학습터-수학-4강) | ‘시 낭송회와 시화전 열기’ 강의 보기 (e학습터-국어-9강) | ‘지구의 자전은 무엇일까요?’강의 보기 (e학습터-과학-2강) |
참고자료 | 수학 12~13쪽 풀기 수익 6~9쪽 풀기 | 교과서 12쪽-13쪽 | 수학 16~17쪽 풀기 수익 12~13쪽 풀기 | 교과서 49쪽 2번의 (1)을 보며 46쪽에 내가 쓴 시를 낭송할 때 어떤 음악이 좋을지 생각해보기 | 과학 26~27쪽 읽기 실관 12쪽 풀기 |
4 차시 | 교과 | 사회 | 수학 | 영어 | 수학 | 과학 |
학습주제 |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 (진분수)÷(자연수)의 계산원리 | What grade are you in? | (대분수)÷(자연수)의 계산원리 | 하루 동안 일어나는 태양과 달의 위치 |
주요 활동 |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단원 도입 | ‘(진분수)÷(자연수)의 계산원리’ 강의보기 (e학습터-수학-3강) | 학년을 묻고 답하는 말 익히기 (e학습터-영어-4강) | ‘(분수)÷(자연수) 놀이공원’ 강의보기 (e학습터-수학-5강) | ‘하루 동안 태양과 달의 위치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강의보기 (e학습터-과학-3강) |
참고자료 | 교과서 6~9쪽 읽고 9쪽 풀기 | 수학 14~15쪽 풀기 수익 10~11쪽 풀기 | 교과서 14쪽-15쪽 | 수학 18~19쪽 풀기 수익 14~15쪽 풀기 | 과학 28~29쪽 읽기 실관 13쪽의 ‘생각해볼까요?’ 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