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어른들께 예의바르게 행동하고 친구들을 서로 존중하며 배려하는 6학년 1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른들께 예의바르게 행동하고 친구들을 서로 존중하며 배려하자
  • 선생님 :
  • 학생수 : 남 13명 / 여 15명

4월 4주 학습 내용 안내

이름 이슬기 등록일 20.04.20 조회수 158

구분

4.20.()

4.21.()

4.22.()

4.23.()

4.24.()

1

차시

교과

도덕

창의적체험활동

체육

과학

체육

학습주제

자주적인 생활을 시작해요

인권교육

체육 교과서 살펴보기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스포츠 규칙 알아보기

주요

활동

자주적인 생활에 대해 알아보기

인권교육 영상보고 느낀 점 쓰기

e학습터-창체-3(인권교육)

‘422일 체육공개강좌보기

(e학습터-체육-3)

과학 교과서 16~21쪽 읽기

‘424일 체육공개강좌보기

(e학습터-체육-5)

과제

교과서 8~11쪽 풀기

영상 보고 느낀 점쓰기(학급 누리집 게시판이나 생각공책)

‘1. 안전하게 운동해요(준비체조)’에 있는 실내운동 영상 1개 틀어 1회 실시

교과서 읽으며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밑줄 긋기

‘1. 안전하게 운동해요(준비체조)’에 있는 실내운동 영상 1개 틀어 1회 실시

2

차시

교과

영어

사회

사회

체육

음악

학습주제

Lesson 1. What grade are you in?

4.19 혁명과 시민들의 노력

4.19.혁명과 시민들의 노력

체육 교과서 살펴보기(2)

리코더 연주

주요

활동

학년을 묻고 답하는 말 익히기

(e학습터-영어-2)

‘4.19 혁명의 원인, 과정, 결과강의보기

(e학습터-사회-1)

4.19 혁명에 참여한 사람들을 생각하며 시 쓰기

‘423일 체육공개강좌보기

(e학습터-체육-4)

언제나 몇 번이라도연주 1

베토벤 바이러스

연주 2번 하기

참고자료

교과서 8-11

사회 10~14쪽 읽기

14쪽에 4.19. 혁명에 대해 느낀 점 2줄 이상 적기

사회 15쪽 시 읽고 시 쓰기

‘1. 안전하게 운동해요(준비체조)’에 있는 실내운동 영상 1개 틀어 1회 실시

교과서 15

3

차시

교과

수학

영어

수학

국어

과학

학습주제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기

Lesson 1. What grade are you in?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기

시 낭송회와 시화전 열기

지구의 자전

주요

활동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기강의보기

(e학습터-수학-2)

학년을 묻고 답하는 말 연습하기

(e학습터-영어-3)

‘'나누고'를 이겨라!’강의보기

(e학습터-수학-4)

시 낭송회와 시화전 열기강의 보기

(e학습터-국어-9)

지구의 자전은 무엇일까요?’강의 보기

(e학습터-과학-2)

참고자료

수학 12~13쪽 풀기

수익 6~9쪽 풀기

교과서 12-13

수학 16~17쪽 풀기

수익 12~13쪽 풀기

교과서 492번의 (1)을 보며 46쪽에 내가 쓴 시를 낭송할 때 어떤 음악이 좋을지 생각해보기

과학 26~27쪽 읽기

실관 12쪽 풀기

4

차시

교과

사회

수학

영어

수학

과학

학습주제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진분수)÷(자연수)의 계산원리

What grade are you in?

(대분수)÷(자연수)의 계산원리

하루 동안 일어나는 태양과 달의 위치

주요

활동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단원 도입

‘(진분수)÷(자연수)의 계산원리강의보기

(e학습터-수학-3)

학년을 묻고 답하는 말 익히기

(e학습터-영어-4)

‘(분수)÷(자연수) 놀이공원강의보기

(e학습터-수학-5)

하루 동안 태양과 달의 위치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강의보기

(e학습터-과학-3)

참고자료

교과서 6~9쪽 읽고

9쪽 풀기

수학 14~15쪽 풀기

수익 10~11쪽 풀기

교과서 14-15

수학 18~19쪽 풀기

수익 14~15쪽 풀기

과학 28~29쪽 읽기

실관 13쪽의 생각해볼까요?’ 풀기


5

차시

교과

국어

국어

국어

미술

국어

학습주제

비유적 표현 알기

비유적 표현으로 시 쓰기

비유적 표현으로 시 쓰기

배려, 더 좋은 디자인을 위해

시 낭송회와 시화전 열기

주요

활동

비유적 표현 알기강의보기

(e학습터-국어-7)

비유적 표현으로 시 쓰기강의 보기(e학습터-국어-8)

비유적 표현으로 시 써보기

불편한 환경을 생각해본 뒤 개선점 생각하여 제품 디자인하기

시화 그리기

참고자료

교과서 40~42쪽 풀기

교과서 44~45쪽 풀기

교과서 46

교과서 14~15쪽읽고 14쪽의 불편한 점 생각하기해보기

A4용지나 연습장에 내가 쓴 시를 옮겨적고 어울리는 배경 그림 그리기

6

차시

교과

음악

실과

실과

미술

창의적체험활동

학습주제

리코더 연주

나와 가족의 관계

가족 구성원의 역할

배려, 더 좋은 디자인을 위해

장애이해교육

주요

활동

언제나 몇 번이라도리코더 연주 3번 하기

나와 가족의 관계를 알아봐요

가족 구성원에게는 역할이 있어요

불편한 환경을 생각해본 뒤 개선점 생각하여 제품 디자인하기

장애이해교육영상 시청

(e학습터-창체-4)

참고자료

교과서 14

교과서 10~11쪽 읽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꼈던 경험 적기(학급 누리집 게시판 혹은 생각공책) - 전에 과제로 제출한 사람은 교과서만 읽기

교과서 12~13쪽 읽고

교과서 13쪽의 2번 적어보기

개선점을 생각해보고 A4용지나 연습장에 아이디어 스케치하기

영상 보고 느낀 점 쓰기

(학급 누리집 게시판 혹은 생각공책)

  

 

 

 

 

 

 

 

 

 

이전글 4월 5주 학습 내용 안내
다음글 4월 3주 학습 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