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학년 | 4월 3주 주간학습 안내 2020. 4. 16.(목) ~ 4. 17.(금) | 전주송북초등학교 | | |
구분 | | | | 4. 16.(목) | 4. 17.(금) | 1 교시 | 교과 | 코로나19 휴업일 | 코로나19 휴업일 | 코로나19 휴업일 | 창의적 체험활동 | 체육 | 학습주제 | 개학식‧시업식 자율활동-자치·적응 | 몸과 마음의 변화 이해하기 | 주요 활동 | 국민의례 개학‧시업식의 의미 앞으로 나의 생활을 위한 나의 다짐하기 | 준비체조 익히기(국민건강체조) 건강의 정의 영상 시청 | 참고자료 | 동영상, 학습자료 | 수업동영상, 학습자료 | 2 교시 | 교과 | 창의적 체험활동 | 영어 | 학습주제 | 저작권, 너는 누구? <동아리활동-학술문화할동: 정보활동> | Where are you from? | 주요 활동 | 저작권에 대해 알아보고 보호하기 | 때에 따른 인사말, 여러 나라의 이름을 듣고 말하기 | 참고자료 | 동영상, 링크자료, e스쿨 컨텐츠 온라인 학습방 퀴즈 | 동영상(10분) 활동지(한글) | 3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 | 자연수의 혼합 계산 | 자연수의 혼합 계산 | 주요 활동 | 덧셈과 뺄셈 혼합 계산 동영상, PPT, 학습지 | 곱셈과 나눗셈 혼합 계산 동영상, PPT, 학습지 | 참고자료 | 수학10~11, 수익6~7 | 수학12~13, 수익8~9 | 4 교시 | 교과 | 음악 | 과학 | 학습주제 | 뮤지컬과 오페라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주요 활동 | 뮤지컬과 오페라의 차이 알기 | 탐구 문제 정하기 | 참고자료 | 동영상, 학습지 | 교과서 10~11쪽 | 5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학습주제 | 1. 대화와 공감 | 우리 국토의 위치 | 주요 활동 | 대화의 특성 이해하기 | 교과서 살펴보고 학습지 탐구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 34-39쪽 | 수업 동영상, 학습지, 교과서 6~12 | 6 교시 | 교과 | 국어 | 실과 | 학습주제 | 1. 대화와 공감 | 나의 성장과 발달 | 주요 활동 | 칭찬하기 | 동영상 (PPT), 학습지 | 참고자료 | 교과서 40-43쪽 | 가족인터뷰 학습지 작성하여 탑재 |
| | 5학년 | 4월 3주 주간학습 안내 2020. 4. 16.(목) ~ 4. 17.(금) | 전주송북초등학교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