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5학년 2반 친구들

서로를 배려해요.

서로를 존중해요.

감사하며 생활해요.



배려하는 우리! 꿈꾸는 우리! 5학년 2반 입니다.
  • 선생님 : 김한나
  • 학생수 : 남 13명 / 여 15명

2학기 성장평가 계획 안내

이름 김한나 등록일 20.09.22 조회수 36
첨부파일

5학년 성장평가 계획

1. 국어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4. 겪은 일을 써요

문법

10

국어의 문장 성분을 이해하고 호응 관계가 올바른 문장을 구성한다.

문장 성분의 호응 관계 알기

지필평가

1

5. 여러 가지 매체 자료

읽기

11

매체에 따른 다양한 읽기 방법을 이해하고 적절하게 적용하여 읽는다.

여러 가지 매체 자료 읽는 방법 알기

지필평가

1

6. 타당성을 생각하며 토론해요

듣기·말하기

12

절차와 규칙을 지키고 근거를 제시하며 토론한다.

토론 주제에 따른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근거를 준비하여 토론에 참여하기

논술평가

관찰평가

1

2. 도덕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5. 갈등을 해결하는 지혜

타인과의 관계

10

다양한 갈등을 평화적으로 해결하는 것의 중요성과 방법을 알고, 평화적으로 갈등을 해결하려는 의지를 기른다.

교감, 존중, 도덕적 대화를 바탕으로 갈등 해결하기

서술평가자기평가

관찰평가

1

3. 사회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역사

9

고조선의 등장과 관련된 건국 이야기를 살펴보고, 고대 시기 나라의 발전에 기여한 인물의 활동을 통해 여러 나라가 성장하는 모습을 탐색한다.

역사 지도를 보고 고구려와 신라 발전 과정 설명하기

관찰평가

지필평가

1

2.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역사

11

일제의 침략에 맞서 나라를 지키고자 노력한 인물의 활동에 대해 조사한다.

일제의 침략에 맞서 나라를 지키고자 노력한 인물의 신문기사 쓰기

지필평가

1

4. 수학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측정

9

어림값을 구하기 위한 방법으로 올림, 버림, 반올림의 의미와 필요성을 알고, 이를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다.

인구수를 어림하여 그래프로 나타내기

서술평가

1

3. 합동과 대칭

도형

10

선대칭도형과 점대칭도형을 이해하고 그릴 수 있다.

선대칭도형과 점대칭도형을 이해하고 그리기

지필평가

1

6. 평균과 가능성

자료와 가능성

12

평균의 의미를 알고, 주어진 자료의 평균을 구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할 수 있다.

평균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 해결하기

지필평가

1

5. 과학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3. 날씨와 우리 생활

대기와 해양

11

저기압과 고기압이 무엇인지 알고 바람이 부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바닷가에서 낮과 밤에 부는 바람의 방향 변화를 설명하기

관찰평가

지필평가

1

5. 산과 염기

물질의 성질

12

지시약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용액을 산성 용액과 염기성 용액으로 분류할 수 있다.

지시약을 이용하여 산성용약과 염기성 용액 분류하기

관찰평가

실험평가

1

6. 실과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5. 나는야 생활 속 건강과 안전 지킴이

가정생활과 안전

11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종류를 알고, 예방 방법을 탐색한다.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종류를 알고 예방방법 탐색하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

7. 체육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핵심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4. 표현(민속표현)

표현

10

세계 여러 민족의 문화적 특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개방적인 마음으로 표현활동에 참여한다.

세계 여러 민족의 춤의 종류 알아보고 표현활동에 참여하기

관찰평가

5. 안전

안전

12

빙상·설상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의 사례를 조사하고 상황에 따른 대처법을 탐색한다.

빙상·설상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의 종류와 대처방법 탐색하기

지필평가

8. 음악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핵심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3. 울글불긋, 음악에 물들어요

표현

10

제재곡의 노랫말을 바꾸거나 노랫말에 맞는 말붙임새로 만든다.

노랫말을 바꾸어, 메기고 받으며 노래 부르기

실기평가

9. 미술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핵심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9.발상, 상상의 디딤돌

표현

10

발상 방법을 활용하여 재미있는 상상 표현을 할 수 있다.

발상 방법을 활용하여 재미있는 상상 표현하기

실기평가

10. 영어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핵심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기준

8. She has long curly hair.

읽기

9

* 그림이나 도표에 대한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인물을 묘사하는 말을 읽고 인물을 찾기

지필(교과서 120)

9. Is Emily there?

듣기

10

* 쉽고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목적을 파악할 수 있다.

대화를 듣고 통화한 사람과 함께 하기로 한 활동 찾기

지필(교과서 129)

11. I want to be a photographer.

쓰기

12

* 구두로 익힌 문장을 쓸 수 있다.

예시를 보고 나의 장래 희망을 소개하는 글쓰기

서술(교과서 167)

평가의 시기와 평가 내용은 학년교육과정 운영 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음글 1학기 성장평가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