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5학년 2반 친구들

서로를 배려해요.

서로를 존중해요.

감사하며 생활해요.



배려하는 우리! 꿈꾸는 우리! 5학년 2반 입니다.
  • 선생님 : 김한나
  • 학생수 : 남 13명 / 여 15명

1학기 성장평가 계획

이름 김한나 등록일 20.06.15 조회수 30
첨부파일

1학기 성장평가 계획입니다.

평가의 시기와 평가 내용은 학년교육과정 운영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5학년 성장평가 계획

 

1. 국어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2. 작품을 감상해요

문학

63

작품을 읽고 비슷한 자신의 경험을 떠올려 창의적으로 시를 바꾸어 쓴다.

경험을 떠올리며 시 바꾸어 쓰기

관찰평가

서술평가

1

4. 글쓰기의 과정

문법

64

호응 관계가 알맞은 문장을 쓸 수 있다.

호응 관계를 이해하고 바르게 고쳐쓰기

관찰평가

서술평가

1

7. 기행문을 써요

쓰기

72

여정, 견문, 감상이 드러나게 기행문을 쓴다.

여정, 견문, 감상이 드러나게 기행문 쓰기

관찰평가

서술평가

1

 

 

2. 도덕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2. 내 안의 소중한 친구

자신과의 관계

63

감정과 욕구를 조절하기 위한 나만의 방법을 찾아 실천한다.

감정과 욕구를 조절하기 위한 나만의 방법 찾아 실천하기

관찰평가

자기평가

1

3. 긍정적인 생활

자연·초월과의 관계

71

긍정적 태도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습관화할 수 있다.

긍정적 태도의 의미와 중요성 알고 습관화하기

관찰평가 자기평가

1

3. 사회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1. 국토와 우리 생활

지리

63

우리나라 자연재해의 종류 및 대책을 탐색하고, 그와 관련된 생활 안전 수칙을 제시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자연재해 알아보고 생활 안전 수칙 설명하기

관찰평가

서술평가

1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일반

사회

73

인권침해 사례를 알아보고, 인권 보장을 위한 우리 사회가 노력하는 일을 설명한다.

인권침해 사례를 알아보고, 인권 보장을 위한 우리 사회가 노력하는 일을 설명하기.

관찰평가

서술평가

1

 

 

4. 수학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3. 규칙과 대응

규칙성

63

한 양이 변할 때 다른 양이 그에 종속하여 변하는 대응 관계를 나타낸 표에서 규칙을 찾아 설명하고 기호를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

대응 관계를 식으로 나태내기

관찰평가

서술평가

1

4. 약분과 통분

수와 연산

71

분수를 약분, 통분할 수 있다.

분수를 약분, 통분하기

관찰평가

서술평가

1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측정

73

평행사변형, 삼각형, 사다리꼴, 마름모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다양하게 추론하고 이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평행사변형, 삼각형, 사다리꼴, 마름모의 넓이 구하기

관찰평가

서술평가

1

 

 

5. 과학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2. 온도와 열

열과 에너지

63

현상을 관찰하고 대류 현상에서 열의 이동을 설명할 수 있다.

기체에서 열의 이동 그림으로 그리고 설명하기

관찰평가

서술평가

1

4. 용해와 용액

물질의 성질

72

물의 온도에 따라 용질의 녹는 양이 달라짐을 실험할 수 있다.

물의 온도에 따라 물질이 녹는 양 비교해 보기

관찰평가

서술평가

1

 

 

 

 

 

 

6. 실과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핵심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1. 안녕? 새롭게 만나는 나

인간 발달과 가족

63

아동기의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 사회적 발달의 특징 및 발달의 개인차를 알아 자신을 이해한다.

자신의 발달을 긍정적으로 이해하고 표현하기

관찰평가

지필평가

1

3. 똑소리나는, 나의 생활자원 관리

자원 관리와 자립

71

쾌적한 생활 공간 관리의 필요성을 환경과 관련지어 이해하고, 올바른 관리 방법을 계획하여 실천한다.

쓰레기를 바르게 분리 배출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하는 태도 기르기

지필평가

1

 

 

7. 체육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핵심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1. 건강

건강

62

담배와 술이 건강에 해로운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담배와 술이 건강에 해로운 이유 설명하기

서술평가

1

2. 도전

도전

활동

63

거리 도전 활동의 기본 기능을 익혀 도전 상황에서 수행할 수 있다.

바른 자세로 멀리뛰기 도전하기

관찰평가

1

 

8. 음악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핵심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1. 파릇파릇, 음악이 자라요

표현

62

악곡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을 한다.

악곡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 하기

관찰평가

1

2. 첨벙첨벙, 음악과 놀아요.

생활화

63

음악을 활용하여 감사한 마음을 표현한다.

음악을 활용하여 감사한 마음 표현하기

관찰평가

자기평가

1

 

 

 

 

 

 

 

 

 

9. 미술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핵심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4. 경험을 생생하게

표현

63

인상 깊었던 경험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다.

인상 깊었던 경험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기

관찰평가

1

5. 미술 작품을 읽는 즐거움

감상

71

미술 작품의 내용과 형식을 미술 용어를 활용하여 설명할 수 있다.

미술 작품의 내용과 형식을 미술 용어를 활용하여 설명할 수 있다.

지필평가

1

 

 

 

 

10. 영어

단원

평가 영역

평가 시기

핵심성취기준

평가요소

평가 방법

횟수

평가

기준

1. Where are you from?

듣기

62

출신지를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할 수 있다.

Listen and Do

대화를 듣고 알맞은 말을 찾아 번호 쓰기

관찰평가

1

3. Please try some.

쓰기

63

실물, 그림, 도표를 보고 한두 문장으로 쓴다.

나만의 음식 정하고 소개하는 글 완성하기

서술평가

1

5. I get up at seven

듣기

71

일상생활에 관한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대화를 듣고 알맞은 그림을 찾기

서술(교과서)평가

1

6. Can I take a picture??

읽기

72

쉽고 간단한 표현을 사용하여상황에 맞으며 정확하고 자신 있게 요청할 수 있다.

Role play로 평가하기

관찰평가

1

평가의 시기와 평가 내용은 학년교육과정 운영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2학기 성장평가 계획 안내
다음글 4월 3주 주간학습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