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 24.(월) | 5. 25.(화) | 5. 26.(수) | 5. 27.(목) | 5. 28.(금) |
1 교시 | 교과 | 체육 | 영어 | 음악 | 체육 | 영어 |
학습주제 | 건강(9/10) | 인물 묘사하기 | 2. 첨벙첨벙, 음악과 놀아요 | 4. 표현 -리듬에 따라 몸을 움직여요(2/5) | 가족 구성원을 나타내는 낱말 읽고 쓰기 |
주요 활동 | 기초 체력 기르기 | Listen and say Let’s sing Think and talk | 빗방울의 노래(2/2) | 리듬을 몸으로 표현하기 | Listen and Read Read and Do Read and write Culture Project |
참고자료 | - | 교과서 26~27 | 음악 42~43쪽 | - | 교과서 28~29 |
2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 | 3. 곱셈과 나눗셈(1/11) | 3. 곱셈과 나눗셈(2/11) | 3. 곱셈과 나눗셈(3/11) | 3. 곱셈과 나눗셈(4/11) | 3. 곱셈과 나눗셈(5/11) |
주요 활동 | 단원도입 | 세 자리 수에 몇십을 곱하기 | 세 자리 수에 두 자리 수 곱하기 | 곱셈을 이용하여 실생활 문제 해결하기 | 몇십으로 나누기 |
참고자료 | 수학 60~61쪽 수익 37쪽 | 수학 62~63쪽 수익 38~39쪽 | 수학 64~65쪽 수익 40~41쪽 | 수학 66~67쪽 수익 42~43쪽 | 수학 68~69쪽 수익 44~45쪽 |
3 교시 | 교과 | 국어 | 체육 | 창체 | 과학 | 체육 |
학습주제 | 4. 일에 대한 의견(5/8) | 1. 건강(10/10) | 5. 어울림프로그램 -감정조절(3/4) | 2. 지층과 화석(7/11) | 4. 표현 -리듬에 따라 몸을 움직여요(3/5) |
주요 활동 | 사실에 대한 의견 쓰기 | 기초 체력 기르기 | 사이버 의사소통 | 화석이 만들어지는 과정 | 리듬을 몸으로 표현하기 |
참고자료 | 국어 130~133쪽 | - | - | 과학 36~37쪽 실관 17쪽 | - |
4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창체 | 과학 | 미술 |
학습주제 | 4. 일에 대한 의견(6/8) | 3. 지역의 공공 기관과 주민 참여(1/14) | 등교 개학 준비 | 2. 지층과 화석(8/11) | 2. 꿈의 나래를 펴면서 |
주요 활동 | 사실에 대한 의견 쓰기 | 단원도입 | 등교수업 전 ‘기본생활습관’ 돌아보기 | 화석이 이용되는 경우 | 코로나가 빼앗은 일상 표현 및 코로나로 애쓰시는 분 응원하기 |
참고자료 | 국어 130~133쪽 | 사회 96~99쪽 | - | 과학 38~39쪽 실관 18쪽 | - |
5 교시 | 교과 | 창체 | 사회 | 체육 | 과학 | 국어 |
학습주제 | 5. 어울림프로그램 -감정조절(2/4) | 3. 지역의 공공 기관과 주민 참여 (2/14) | 4. 표현 -리듬에 따라 몸을 움직여요(1/5) | 2. 지층과 화석(9/11) | 4. 일에 대한 의견(7~8/8) |
주요 활동 | 사이버 폭력 인식 및 대처 | 공공 기관의 의미 | 리듬을 몸으로 표현하기 | 자연사 박물관 꾸미는 방법 | 단원 정리 및 의견이 드러나게 글 쓰기 |
참고자료 | - | 사회 100~104쪽 | - | 과학 40~41쪽 실관 19쪽 | 국어 134~137쪽 |
6 교시 | 교과 | | | | | 창체 |
학습주제 | | | | | 등교 개학 준비 |
주요 활동 | | | | | 등교 시 지켜야 할 6가지 규칙 |
참고자료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