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6.1(월) | 6.2(화) | 6.3(수) | 6.4(목) | 6.5(금) |
1 교시 | 교과 | 창체 | 창체 | | | |
학습 주제 | 어울림 교육 (자아존중감, 자아효능감) | 어울림 교육 (자기조절,감정조절) | | | |
주요 활동 | 자아효능감을 높이는 방법과 나의 잠재능력 3가지 배움공책에 적기 | 나의 감정을 잘 표현하기 위한 방법 생각해 보기 | | | |
참고 자료 | e학습터-3학년 1반-6월 1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6월 2일 학습방 | | | |
교과서 | | | | | |
2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 | |
학습 주제 | 내용을 간추리며 들을 수 있다. | 내용을 간추리며 들을 수 있다. | | | |
주요 활동 | 교과서 140~141쪽 해결하기 | 교과서 142~143쪽 해결하기 | | | |
참고 자료 | e학습터-3학년 1반-6월 1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6월 2일 학습방 | | | |
교과서 | 140~141쪽 | 142~143쪽 | | | |
3 교시 | 교과 | 체육 | 미술 | | | |
학습 주제 | 다양한 움직임을 몸으로 표현해요 | 조형 요소 찾아보기 | | | |
주요 활동 | 영상 속 동화에서 1가지를 골라 작품 만들기 (늑대와 일곱 마리 외 15편 동화 중 하나 골라서 작품 만들기) | 몸의 감각을 사용하여 생활 주변에서 색, 형, 양감, 질감을 느껴 보기 | | | |
참고 자료 | e학습터-3학년 1반-6월 1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6월 2일 학습방 | | | |
교과서 | 98~99쪽 | 18~19쪽 | | | |
4 교시 | 교과 | 과학 | 미술 | | 국어 | |
학습 주제 | 달은 어떤 모습일까요? | 조형 요소로 느낌 표현하기 | | | |
주요 활동 | 영상을 보고 달의 모습을 배움공책에 적기 | 병풍 그림 표현하기 준비물: 연필, 사인펜, 색도화지 또는 도화지 | | | |
참고 자료 | e학습터-3학년 1반-6월 1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6월 2일 학습방 | | | |
교과서 | 106~107쪽 | 20쪽 | | | |
5 교시 | 교과 | 영어 | 사회 | | | |
학습 주제 |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음식 묻고 말하기 | 오늘날 사람들이 통신 수단을 이용하는 모습 알아보기 | | | |
주요 활동 | Look and listen Listen and speak Play and have fun | 통신 수단을 이용해 본 여러 가지 경험 배움 공책에 써 보기 | | | |
참고 자료 | e학습터-3학년 1반-6월 1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6월 2일 학습방 | | | |
교과서 | 교과서 32~33 | 117-119쪽 | | | |
6 교시 | 교과 | | 도덕 | | | |
학습 주제 | | 가족 간에 일어나는 문제를 알아보고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바르게 판단할 수 있다 | | | |
주요활동 | | 우리 가족의 문제 상황 한 가지를 3단계 문제 해결법을 활용해 해결해 보기 | | | |
참고자료 | | e학습터-3학년 1반-6월 2일 학습방 | | | |
교과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