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25(월) | 5.26(화) | 5.27(수) | 5.28(목) | 5.29(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체육 | 5.28(목) | 과학 |
학습 주제 | 중심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안다 | 중심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을 읽을 수 있다. | 도구를 이용하며 움직이기 (2/2) | 음악 | 지구는 어떤 모양일까요? |
주요 활동 | 국어 70쪽 장승을 다시 읽고 72~72쪽 해결하기 | 교과서 77쪽 각 문단 중심문장 정리하기 | 공,풍선,후프,줄 등 집에 있는 도구를 이용하여 움직여 보기 | 동물의 특징을 음악으로 표현하기 | 과학 104~105쪽을 보며, 실관 52쪽 작성하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3학년 1반-5월 25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3반-5월 26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 27일 학습방 | 동물의 특징과 관련된 음악 감상하기 특징을 음악으로 표현해보기 (집에 있는 사물이나 악기 이용) | e학습터-3학년 1반-5월 29일 학습방 |
교과서 | 국어 72~73쪽 | 교과서 74~77쪽 | 96~97 | e학습터-3학년 1반-5 28일 학습방 | 과학 104~105쪽 실관 54쪽 |
2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 국어 |
학습 주제 | 중심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을 읽을 수 있다. | 중심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을 쓸 수 있다.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을 쓸 수 있다 (2/2) | 수학 | 메모했던 경험 나누기(1/2) |
주요 활동 | 교과서 읽고, 76쪽 해결하기 | 교과서 78~80쪽 해결하기 | 교과서 80~81쪽 해결하기 | 똑같이 나누어 볼까요(2) | 메모에 대해 배운 것을 생각하며 국어 138~139쪽 해결하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3학년 1반-5월 26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3반-5월 26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 27일 학습방 | 수학 54~55쪽, 수익 36~37쪽 해결하기 | e학습터-3학년 1반-5월 29일 학습방 |
교과서 | 교과서 74쪽~77쪽 | 교과서 78~80쪽 | 80~81 | e학습터-3학년 1반-5 28일 학습방 | 국어 138~139쪽 |
3 교시 | 교과 | 체육 | 미술 | 과학 | 수학 54-55쪽 수익 36-37쪽 | 음악 |
학습 주제 | 이동하며 움직이기 | 수채화 작품 감상하기 | 지구의 공기는 어떤 역할을 할까요? | 사회 | 동물의 특징을 음악으로 표현하기 |
주요 활동 | 이동하면서 할 수 있는 움직임 동작을 따라 연습하고 나만의 움직임 표현하기 | -교과서 17쪽, 영상 속 수채화 감상하고 느낀 점 쓰기 -교과서 17쪽 작품 제목 짓기 -수채화로 표현할 때 어려운 점 쓰기 | 교과서 102~103쪽,실관 54쪽 해결하고 지구에 공기가 없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생각해 보기(준비물:지퍼백) | 교통수단의 발달로 달라질 미래의 생활 모습 예상하기 | 동물의 특징과 관련된 음악 감상하기 특징을 음악으로 표현해보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3학년 1반-5월 25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3반-5월 26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 27일 학습방 | 사회 111쪽 미래의 교통수단 살펴보기, 사회 112쪽 미래의 생활모습 예상하기 사회 113쪽 주제마무리 풀기 | e학습터-3학년 1반-5월 29일 학습방 |
교과서 | 체육 94-95쪽 | 교과서 17쪽 | 과학102-103(실관54) | e학습터-3학년 1반-5 28일 학습방 | 음악 38~39쪽 |
4 교시 | 교과 | 과학 | 미술 | 영어 | 사회 111-113쪽 | 수학 |
학습 주제 | 지구와 육지의 바다에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 조형 요소 찾아보기 | 요청하고 답하기 역할극하기 | 국어 | 곱셈과 나눗셈의 관계를 알아볼까요 |
주요 활동 | 과학 98-99쪽을 보며, 실관 52쪽에 육지와 바다의 특징 비교하기 | 점, 선, 면의 뜻 배움공책에 쓰기 | Story Time(아기형제 삼형제) Wrap up | 문단 만드는 놀이 하기 | 수학 56~57쪽, 수익 38~39쪽 해결하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3학년 1반-5월 25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3반-5월 26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 27일 학습방 | 국어 82쪽(붙임 3 놀이 설명자료 활용하기) 놀이 설명하고, 84쪽 ‘놀이’에 대해 한 문단으로 글쓰기 85쪽 정리 문제 해결하기 | e학습터-3학년 1반-5월 29일 학습방 |
교과서 | 과학 100~101쪽 실관 53쪽 | 교과서 18~19쪽 | 교과서 30~31 | e학습터-3학년 1반-5 28일 학습방 | 수학 56~57쪽, 수익 38~39쪽 |
5 교시 | 교과 | 영어 | 사회 | 수학 | 국어 82-85쪽 | 사회 |
학습 주제 | 알파벳 읽기 | 고장의 환경에 따라 사람들이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모습 알아보기 | 똑같이 나누어 볼까요(1) | 국어 | 옛날 사람들이 통신 수단을 이용했던 모습 알아보기 |
주요 활동 | Hello, ABC! Read and Do Read and write Culture Project | 관광할 때 이용하는 교통수단과 구조할 때 이용하는 교통수단을 배움공책에 정리하기 | 교과서 52~53쪽, 수익 34~35쪽 해결하기 | 메모했던 경험 나누기(1/2) | 옛날 사람들이 통신수단을 이용했던 예를 찾아 배움공책에 정리하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3학년 1반-5월 25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3반-5월 26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 27일 학습방 | 메모했던 경험을 떠올리며 국어 134-137쪽 해결하기, 메모에 대하여 배움공책에 정리하기 | e학습터-3학년 1반-5월 29일 학습방 |
교과서 | 교과서 28~29 | 교과서 108~110쪽 | 52-53(34-35) | e학습터-3학년 1반-5 28일 학습방 | 사회 114~116쪽 |
6 교시 | 교과 | | 도덕 | | 국어 134-137쪽 | |
학습 주제 | |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가족 간에 지켜야 할 도리를 익히고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다. | | | |
| 교과서 43쪽 우리 가족이 서로에게 어떤 말을 많이 하는지 써 보기 교과서 45쪽에서 한 가지 방법을 정해 실천할 것을 다짐하기 | | | |
주요 활동 |
| e학습터-3학년 3반-5월 26일 학습방 | | | |
참고 자료 |
| 교과서 42~45쪽 | | | |
교과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