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반

 

해처럼 빛나는 사랑스러운 3학년 1반 친구들 

언제나 고운 마음으로 친구를 배려하며

늘 함께해서 행복한 우리 1반 친구들이 되기 바랍니다 :)

 

함께해서 행복한 3학년 1반
  • 선생님 : 정은상
  • 학생수 : 남 14명 / 여 14명

5월 11일~5월 15일 주간학습계획

이름 정은상 등록일 20.05.11 조회수 23

구분

5.11.()

5.12()

5.13()

5.14()

5.15()

1

교시

교과

창체

국어

체육

음악

체육

학습

주제

교통안전교육

높임 표현을 사용해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하기

제자리에서 움직이기

(1/2)

음악을 활용하여 가족 행사에 참여하기

제자리에서 움직이기 (2/2)

주요

활동

영상을 보고 생활 속에서 교통안전수칙 지키기

98~99쪽의 대화를 보며 알맞은 표현을 고르고,

100~101쪽 풀기

체육 92~93쪽을 보며

제자리에서 다양한 움직임을 몸으로 표현하기

어머님 은혜 노래 부르기

노래 부르는 바른 자세 알아보기

가족에게 편지와 음악 전달하기

영상을 따라 해 보고, 제자리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움직임 만들어 보기

참고

자료

e학습터-3학년 1-511일 학습방

e학습터-3학년 1-512일 학습방

e학습터-3학년 1-513일 학습방

e학습터-3학년 1-514일 학습방

e학습터-3학년 1-515일 학습방

교과서

 

국어 98~101

체육 92~93

음악 26~27

92-93

2

교시

교과

국어

사회

국어

수학

국어

학습

주제

높임 표현을 사용해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할 수 있다(1/2)

우리 고장에서 자랑할 만한 장소 소개하기

높임표현을 사용해 역할놀이를 할 수 있다

정사각형을 알아볼까요

편지를 읽고 마음을 나타내는 말을 익힐 수 있다(1/2)

주요

활동

교과서 96~97, 국활22~23쪽 영상을 보며 해결하기

1) 전주 문화 관광 누리집(http://tour.jeonju.go.kr/)에서 전주향교, 오목대, 경기전 등 찾아보기

2) 소개할 내용 정리하기

1) 교과서 102~107쪽 작성하기

2) 1064-(1)의 상황 중 한 가지를 골라 가족과 함께 역할놀이하기

정사각형의 뜻을 배움공책에 적고, 교과서 43쪽 정사각형 완성하기

마음을 표현하는 말을 하거나 들었던 경험 생각 해 보기

참고

자료

e학습터-3학년 1-511일 학습방

e학습터-3학년 1-512일 학습방

e학습터-3학년 1-513일 학습방

e학습터-3학년 1-514일 학습방

e학습터-3학년 1-515일 학습방

교과서

96-97

사회 40~43

국어 102~107

수학42~43, 수익 30~31

114-117

3

교시

교과

체육

미술

과학

사회

음악

학습

주제

움직임 표현의 도입

생활 속의 색작품 감상하기

물질의 성질을 이용한 연필꽂이 설계하기

1단원에서 학습한 내용을 다양한 방법으로 정리하기

음악을 활용하여 가족 행사에 참여하기 (2/2)

주요

활동

느낌이나 생각을 즐겁고 자유롭게 표현하기 위해 내가 해야 할 노력 생각해 보기

미술 13쪽 색의 느낌을 생각하며 작품을 감상하고, 73-74쪽 활동지를 잘라 반대색으로 표현하기

물질의 성질을 이용하여 실관 19쪽에 나만의 연필꽂이 설계하기

교과서 단원 마무리 44~47쪽 해결하기

영상 속 노래 가족과 함께 듣기

참고

자료

e학습터-3학년 1-511일 학습방

e학습터-3학년 1-512일 학습방

e학습터-3학년 1-513일 학습방

e학습터-3학년 1-514일 학습방

e학습터-3학년 1-58일 학습방

교과서

88-91

미술 13

과학

사회44~47

교과서 26~27

4

교시

교과

과학

미술

영어

국어

수학

학습

주제

서로 다른 물질을 섞으면 물질의 성질은 어떻게 될까요?

수채화 만나기

무슨 물건인지 역할극하기

(2.What’s this?)

마음을 전한 경험을 나눌 수 있다.

[생각수학]그림 속에 숨은 도형의 수를 찾아볼까요

주요

활동

영상을 보고, 실험관찰 18쪽 해결하기

(탱탱볼 만들기는 등교 개학 후 만들 예정)

수채화 재료와 용구의 사용법 알아보기

story time 역할극하기

Wrap Up

마음을 전한 경험을 떠올리며, 위로, 축하 미안함, 고마운 마음 표현 중 2가지 표현을 골라 배움공책에 적기

교과서 44~45쪽 풀고, 영상 보며 확인하기

참고

자료

e학습터-3학년 1-511일 학습방

e학습터-3학년 1-512일 학습방

e학습터-3학년 1-513일 학습방

e학습터-3학년 1-514일 학습방

e학습터-3학년 1-515일 학습방

교과서

과학36-37(실관18)

미술 14-15

교과서 22~23

국어108~113

44-45

5

교시

교과

영어

수학

수학

사회

사회

학습

주제

사물의 크기 묘사하기

(2.What’s this?)

직각삼각형 알아보기

직사각형 알아보기

배울 내용 예상하고 핵심 용어 찾아 정리하기

옛날 사람들이 교통수단을 이용했던 모습 알아보기

주요

활동

사물의 크기를 묘사하는 표현 이해하고 말하기

Disappear Game

직각삼각형을 배우며

수학 38~39쪽을 풀고,

수익 26~27쪽을 풀기

직사각형을 배우며

수학 40~41쪽을 풀고,

수익 28~29쪽을 풀기

교과서 92~93쪽을 보고 사람들의 달라진 생활모습과 교과서 95쪽을 보고 교통수단과 통신수단의 뜻을 배움공책에 적기

-교과서 96~98쪽을 펴고 영상 보기

-옛날 사람들이 이용했던 교통수단의 특징 정리하기

참고

자료

e학습터-3학년 1-511일 학습방

e학습터-3학년 1-512일 학습방

e학습터-3학년 1-513일 학습방

e학습터-3학년 1-514일 학습방

e학습터-3학년 1-515일 학습방

교과서

교과서 18~19

수학 38-39

수익 26-27

수학 40~41

수익 28~29

사회92~95

96-98

6

교시

교과

 

도덕

 

 

 

학습

주제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

 

 

 

 

1)30쪽 성준이, 다인이의 고민을 읽고 31쪽 정리하기

2)‘마이클 패러데이모습 본받고, 36,37쪽 정리하기

 

 

 

주요

활동

 

e학습터-3학년 1-512일 학습방

 

 

 

참고

자료

 

교과서 30~37

 

 

 

교과서

이전글 5월 11일 월요일 학습지원계획
다음글 5월 8일 금요일 학습지원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