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11.(월) | 5.12(화) | 5.13(수) | 5.14(목) | 5.15(금) |
1 교시 | 교과 | 창체 | 국어 | 체육 | 음악 | 체육 |
학습 주제 | 교통안전교육 | 높임 표현을 사용해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하기 | 제자리에서 움직이기 (1/2) | 음악을 활용하여 가족 행사에 참여하기 | 제자리에서 움직이기 (2/2) |
주요 활동 | 영상을 보고 생활 속에서 교통안전수칙 지키기 | 98~99쪽의 대화를 보며 알맞은 표현을 고르고, 100~101쪽 풀기 | 체육 92~93쪽을 보며 제자리에서 다양한 움직임을 몸으로 표현하기 | 어머님 은혜 노래 부르기 노래 부르는 바른 자세 알아보기 가족에게 편지와 음악 전달하기 | 영상을 따라 해 보고, 제자리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움직임 만들어 보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1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2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3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4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5일 학습방 |
교과서 | | 국어 98~101쪽 | 체육 92~93쪽 | 음악 26~27쪽 | 92-93 |
2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국어 | 수학 | 국어 |
학습 주제 | 높임 표현을 사용해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할 수 있다(1/2) | 우리 고장에서 자랑할 만한 장소 소개하기 | 높임표현을 사용해 역할놀이를 할 수 있다 | 정사각형을 알아볼까요 | 편지를 읽고 마음을 나타내는 말을 익힐 수 있다(1/2) |
주요 활동 | 교과서 96~97쪽, 국활22~23쪽 영상을 보며 해결하기 | 1) 전주 문화 관광 누리집(http://tour.jeonju.go.kr/)에서 전주향교, 오목대, 경기전 등 찾아보기 2) 소개할 내용 정리하기 | 1) 교과서 102~107쪽 작성하기 2) 106쪽 4-(1)의 상황 중 한 가지를 골라 가족과 함께 역할놀이하기 | 정사각형의 뜻을 배움공책에 적고, 교과서 43쪽 정사각형 완성하기 | 마음을 표현하는 말을 하거나 들었던 경험 생각 해 보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1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2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3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4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5일 학습방 |
교과서 | 96-97 | 사회 40~43쪽 | 국어 102~107쪽 | 수학42~43쪽, 수익 30~31쪽 | 114-117 |
3 교시 | 교과 | 체육 | 미술 | 과학 | 사회 | 음악 |
학습 주제 | 움직임 표현의 도입 | ‘생활 속의 색’ 작품 감상하기 | 물질의 성질을 이용한 연필꽂이 설계하기 | 1단원에서 학습한 내용을 다양한 방법으로 정리하기 | 음악을 활용하여 가족 행사에 참여하기 (2/2) |
주요 활동 | 느낌이나 생각을 즐겁고 자유롭게 표현하기 위해 내가 해야 할 노력 생각해 보기 | 미술 13쪽 색의 느낌을 생각하며 작품을 감상하고, 73쪽-74쪽 활동지를 잘라 ‘반대색’으로 표현하기 | 물질의 성질을 이용하여 실관 19쪽에 나만의 연필꽂이 설계하기 | 교과서 단원 마무리 44쪽~47쪽 해결하기 | 영상 속 노래 가족과 함께 듣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1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2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3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4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월 8일 학습방 |
교과서 | 88-91 | 미술 13쪽 | 과학 | 사회44~47쪽 | 교과서 26~27쪽 |
4 교시 | 교과 | 과학 | 미술 | 영어 | 국어 | 수학 |
학습 주제 | 서로 다른 물질을 섞으면 물질의 성질은 어떻게 될까요? | 수채화 만나기 | 무슨 물건인지 역할극하기 (2.What’s this?) | 마음을 전한 경험을 나눌 수 있다. | [생각수학]그림 속에 숨은 도형의 수를 찾아볼까요 |
주요 활동 | 영상을 보고, 실험관찰 18쪽 해결하기 (탱탱볼 만들기는 등교 개학 후 만들 예정) | 수채화 재료와 용구의 사용법 알아보기 | story time 역할극하기 Wrap Up | 마음을 전한 경험을 떠올리며, 위로, 축하 미안함, 고마운 마음 표현 중 2가지 표현을 골라 배움공책에 적기 | 교과서 44쪽 ~45쪽 풀고, 영상 보며 확인하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1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2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3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4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5일 학습방 |
교과서 | 과학36-37(실관18) | 미술 14-15쪽 | 교과서 22~23쪽 | 국어108~113쪽 | 44-45 |
5 교시 | 교과 | 영어 | 수학 | 수학 | 사회 | 사회 |
학습 주제 | 사물의 크기 묘사하기 (2.What’s this?) | 직각삼각형 알아보기 | 직사각형 알아보기 | 배울 내용 예상하고 핵심 용어 찾아 정리하기 | 옛날 사람들이 교통수단을 이용했던 모습 알아보기 |
주요 활동 | 사물의 크기를 묘사하는 표현 이해하고 말하기 Disappear Game | 직각삼각형을 배우며 수학 38~39쪽을 풀고, 수익 26~27쪽을 풀기 | 직사각형을 배우며 수학 40~41쪽을 풀고, 수익 28~29쪽을 풀기 | 교과서 92~93쪽을 보고 사람들의 달라진 생활모습과 교과서 95쪽을 보고 교통수단과 통신수단의 뜻을 배움공책에 적기 | -교과서 96쪽~98쪽을 펴고 영상 보기 -옛날 사람들이 이용했던 교통수단의 특징 정리하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1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2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3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4일 학습방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5일 학습방 |
교과서 | 교과서 18~19쪽 | 수학 38-39쪽 수익 26-27쪽 | 수학 40~41쪽 수익 28~29쪽 | 사회92~95쪽 | 96-98 |
6 교시 | 교과 | | 도덕 | | | |
학습 주제 | |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 | | | |
| 1)30쪽 성준이, 다인이의 고민을 읽고 31쪽 정리하기 2)‘마이클 패러데이’ 모습 본받고, 36,37쪽 정리하기 | | | |
주요 활동 |
| e학습터-3학년 1반-5월 12일 학습방 | | | |
참고 자료 |
| 교과서 30~37쪽 | | | |
교과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