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3주차 주간 방송을 안내드리니 방송 시청에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초등학교 2학년 3주차(20.05.04~20.05.08) 학습 내용 | 교시 | 시간 | 요일 | 월(5/04) | 화(5/05) | 수(5/06) | 목(5/07) | 금(5/08) | 1교시 | 09:00
~
09:30 | 과목 | 국어 | 어린이날 | 국어 | 통합교과 | 국어 | 프로그램명 | 초등 국어 2-1가 | 초등 국어 2-1가 | 초등 봄 2-1 | 초등 국어 2-1가 | 단원 | 2단원
자신 있게 말해요 | 2단원
자신 있게 말해요 | 1단원
알쏭달쏭 나 | 2단원
자신 있게 말해요 | 학습주제 | 다른
사람 앞에서 말한 경험 떠올리기 | 바른
자세로 자신 있게 말하기 | 아프면
어떻게 하지 | 여러
상황에서 자신 있게 말하기 | 주요 내용 | -
다른 사람 앞에서 말한 경험 떠올리기 | -
바른 자세로 자신 있게 말하기 | -
아프거나 다쳤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기
- ‘앞니 빠진 중강새’ 노래하기
- ‘까치야, 까치야’ 놀이하기 | -
여러 상황에서 자신 있게 말하기 | 키워드 | 자신감,
발표, 경험, 알맞은 크기의 목소리, 또박또박 | 말할
내용, 알맞은 크기의 목소리,
듣는 사람, 바른 자세, 바라보기 | | 발표,
알맞은 크기의 목소리, 바른 자세,
자신감, 또박또박 | 교과서 쪽수 | 국어
26~31쪽 | 국어
32~35쪽, 국어활동 12~13쪽 | 봄
28~39쪽 | 국어
36~38쪽, 국어활동 14~16쪽 | 준비물 | - | - | 색종이, 풀, 가위,
크레파스 또는 색연필 | - | 2교시 | 10:00
~
10:30 | 과목 | 수학 | 수학 | 수학 | 안전한
생활 | 프로그램명 | 초등 수학 2-1 | 초등 수학 2-1 | 초등 수학 2-1 | 초등
안전한 생활 1,2 | 단원 | 1단원
세 자리 수 | 2단원
여러 가지 도형 | 2단원
여러 가지 도형 | | 학습주제 | 세
자리 수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타내기 | ◯을 알아볼까요 | △을
알아볼까요 | 가정에서
안전하게 생활해요 | 주요 내용 | -
세 자리 수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타내기 | -
◯을 알아보기 | -
△을 알아보기 | -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알기
- 생활 도구의 안전한 사용법 알기 | 키워드 | 백
모형, 십 모형, 일 모형, 세 자리 수 | 원,
◯ 모양, 동그란 모양 | 삼각형,
변, 꼭짓점, 곧은 선, 만나는 점 | 욕실,
난간, 주방, 전기, 가스, 밸브 | 교과서 쪽수 | 수학
26~27쪽, 수학익힘 18쪽 | 수학
28~33쪽, 수학익힘 19~21쪽 | 수학 34~37쪽, 수학익힘
22~23쪽 | 2학년 안전한 생활
8~13쪽 | 준비물 | - | 원을 그릴 수 있는 물건(풀
뚜껑, 동전, 컵 등) | 자 | 종이, 색연필 또는
크레파스 | 창의
융합 | 11:00
~
11:10 | 과목 | 과학 | 과학 | 과학 | 과학 | 프로그램명 | 미스터리 식당Q | 미스터리 식당Q | 미스터리 식당Q | 미스터리 식당Q | 부제명 | 젤리 | 색깔
물이 든 채소 | 거품의
비밀 | 보석사탕 | 주요내용 | 젤리 | 색깔
물이 든 채소 | 거품의
비밀 | 보석사탕 | 11:10
~
11:20 | 과목 | 과학 | 과학 | 과학 | 과학 | 프로그램명 | 스쿨랜드-과학 | 스쿨랜드-과학 | 스쿨랜드-과학 | 스쿨랜드-과학 | 부제명 | 과학-여성을 위한 타자기 | 과학-120살 지퍼 이야기 | 과학-고정관념
깨기 | 과학-연상의
힘 | 주요내용 | 19세기
전문 직업교육을 받지 못해 집안에만 있던 여성들이 타자기가 상업화되면서 대거 일터로 나오기 시작했다.타이피스트라는 새로운 직업을 만든
발명품 이야기 | 처음
만들어진 이후 120년간 여러 발명가들에 의해 끊임없이 더 편리하게 발전되어 온 지퍼 이야기 | 비에
젖지 않는 것은 고무밖에 없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면에 방수처리를 하고 능직으로 직조하여 만든 레인코트 이야기 | 양이
울타리를 함부로 넘지 못하도록 목동이 발명한 가시철조망.그것은 장미 가시에서 연상된 것이다. | 11:20
~
11:30 | 과목 | 예슬 | 예슬 | 예슬 | 예술 | 프로그램명 | 스쿨랜드-예술 | 스쿨랜드-예술 | 스쿨랜드-예술 | 스쿨랜드-예술 | 부제명 | 예술-소원을 말해봐! | 예술-이게
내 얼굴이라고? | 예술-꽃보다
다나 | 예술-소를
사랑한 화가 | 주요내용 | 알타미라
벽화를 그렸던 구석기 시대 사람들은 소망과 기원을 담아 그림을 그렸다. 주술적인 의식과 관련된 고대 예술작품을 통해 예술의 기원과 기능을
알아본다. | 아르침볼도의
사계절 그림을 보면 사람의 얼굴을 온통 꽃과 나무, 채소, 과일로 표현했다. 지금으로부터 500년도 더 된 옛날에 아르침볼도는 어떻게 이런
상상력과 창의력을 가지게 되었을까? | 보테니컬
아트라고 불리는 식물 세밀화를 예술의 한 장르로 만난다. 정성껏 그린 보테니컬 아트를 통해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미적 감수성을 기를 수
있기 바란다. | 시대의
아픔과 굴곡 많은 생애의 울분을 ‘소’라는 모티프를 통해 분출해낸 한국의 대표적 서양화가 이중섭의 작품들을 통해, 소박하고 평범한 소재를
독창적으로 해석해낼 수 있었던 예술 정신을 느껴본다. | 11:30
~
11:45 | 과목 | 미술 | 미술 | 음악 | 음악 | 프로그램명 | 미술탐험대 | 미술탐험대 | 허풍선이
음악쇼 | 허풍선이
음악쇼 | 부제명 | 지니의
고민 | 모나리자의
미소 | 동요
대소동 1부 | 동요
대소동 2부 | 주요내용 | 작품:오귀스트
로댕 <생각하는 사람> | 작품:레오나르도
다빈치 <모나리자> | 아름다운
템스강, 그 위에 놓인 런던 브리지가 보이고... 활기찬 사람들과 도시의 풍경. 뮌하우젠은 정취에 취해 갑자기 신사인 척 느긋하게 구는데.
베티는 개복치와 지니가 무슨 일을 벌이기 전에 빨리 찾아서 막아야 한다며 일행을 이끌고 개복치를 찾아 나선다. | 템스강
하류로 떠밀려 내려오는 뮌하우젠 일행을 개구리 떼가 구해주고, 개구리 떼는 지니의 마법으로 하루종일 노래를 부르느라 지쳐있다. 뮌하우젠
일행은 개구리 떼를 돕기 위해 런던탑으로 돌아간다. 한편, 딴지와 주니어는 뮌하우젠을 망하게 하려고 노래를 만들기로 하는데… | 11:45
~
12:00 | 과목 | 음악 | 음악 | 과학 | 과학 | 프로그램명 | 야옹! 클래식 | 야옹! 클래식 | 최고다! 호기심딱지 | 최고다! 호기심딱지 | 부제명 | 러시아에서
만난 차이콥스키 | 사랑을
위하여 | 코로나19
소독 대작전! | 햇빛의
돋보기 서커스 | 주요내용 | 차이콥스키가
남긴 음악의 배경이 된 러시아를 찾아가보고 민족색 짙은 그의 작품들을 감상해본다. | 베토벤의
유명 작품 '엘리제를 위하여' 속 엘리제는 누구였을까? 음악으로 사랑을 노래한 베토벤의 이야기와 함께 작품을 감상해본다. | 호빵이,
호떡이와 함께 배우는 딱지 이야기.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오염될 수 있는 곳을 알아보고 락스 소독제를 사용할 때 안전하게 소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호빵이,
호떡이와 함께 배우는 딱지 이야기. 코맹맹이 탐정은 없어진 화가의 그림을 찾아 나서는데! 그림이 타버렸다고? 태양의 서커스 단원들과 함께
돋보기로 종이에 빛을 비추면 불이 나는 과정을 알아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