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존중하며 성장하는 우리♥
1.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는 말을 해요.
2. 건강하고 씩씩하게! 안전하게 생활해요.
2020년 6월 1일 월요일 |
|||||
---|---|---|---|---|---|
이름 | 김영 | 등록일 | 20.06.01 | 조회수 | 58 |
1교시 도덕 (2.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 [주제]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을 실천하기 위해 나의 생활 되돌아보기(도34-37쪽) [학습내용] 안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의 모습은 우리에게 감동과 교훈을 줍니다. 우리도 자신을 되돌아보면서 그런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해 볼까요? 교과서 36쪽,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나 만들기’를 완성해 봅시다. 2교시 수학 (2. 평면도형) [주제] 탐구 수학(수 48-49쪽) [학습내용] 평면도형의 개념과 성질을 이용하여 놀이터를 만들어 보아요. 학교 운동장이나 내가 살고 있는 주변 놀이터에 있는 놀이 기구를 조사하고, 놀이 기구에 이용된 평면도형을 찾아보아요. 어떤 도형을 이용하였는지 말해볼까요. 이제는 가족과 함께 평면도형의 개념과 성질을 이용하여 놀이터를 만들어 볼 거예요. 가족과 함께 놀이터 만들기 계획을 세워 놀이터를 만들어 보아요. 3교시 과학 (전담선생님) 4교시 국어 (3. 알맞은 높임 표현) [주제] 높임 표현을 사용해 역할놀이하기 (국102-106쪽) [학습내용]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를 이해하고 알맞은 높임 표현 사용 방법을 배워보았나요? 높임 표현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다양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상황에 따라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을 더 살펴보면서 언어 예절에 맞게 대화를 하여 보아요. 5교시 사회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이야기) [주제] 옛이야기에 담겨 있는 고장의 모습 알아보기(2) (사회 59-61쪽) [학습 내용] 우리는 모두 이름이 있어요. 땅에도 이름이 있지요. 땅의 이름을 ‘지명’이라고 한답니다. 고장의 지명을 지을 때 우리 고장의 생김새나 우리 고장에서 있었던 일로 이름을 짓기도 하기 때문에 지명을 알면 우리 고장의 특징을 알 수 있어요. 이번 시간에는 지명으로 고장의 특징을 알아 볼까요? 그리고 여러분이 직접 고장의 지명이나 옛이야기를 만들어 보는 건 어때요?
|
이전글 | 2020년 6월 10일 수요일 |
---|---|
다음글 | 2020년 5월 29일 금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