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존중하며 성장하는 우리♥
1.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는 말을 해요.
2. 건강하고 씩씩하게! 안전하게 생활해요.
2020년 5월 15일 금요일 |
|||||
---|---|---|---|---|---|
이름 | 김영 | 등록일 | 20.05.15 | 조회수 | 58 |
1교시 : 영어(전담선생님) 2교시 : 수학 (2. 평면도형) [주제] 실생활에서 평면도형 찾아보기(수 28-29쪽) [학습내용] 우리 학생들이 살아가는 생활 속에서 관찰력을 높이면 평면도형을 찾을 수 있어요. 우리 생활 주변에서 찾을 수 있는 평면도형이란 무엇이 있을까요? 우리 함께 실생활에서 평면도형을 찾아보아요. 교실에서도 찾아보고, 운동장에서도 찾아보며 놀이터, 길에서도 함께 찾아봐요. 가족과 함께 집안에서도 평면도형을 찾아 이야기해 보세요. 3교시 : 음악 (1. 마음을 열며) [주제] 동작 만들어 '안녕' 노래부르기 [학습내용] 얼른 학교에서 친구들을 만나고 싶지 않나요? 친구와 만나거나 헤어질 때의 느낌을 생각해봅시다. 학교에서 만나게 될 친구들을 생각하며, '안녕' 노래를 3번 듣고 따라 불러 봅시다. (영상시청) 리듬에 어울리는 다양한 동작을 만들어 노래를 불러봅시다. 예) 우리서로 / 학교 길에 [걷기] 만나면~ / 만나면~ [손뼉 2번 친 후, 팔을 쭉 뻗기] 웃는 얼굴 하고 / 인사나눕시다 [발구르기] 얘들아~ / 안-녕~ [손뼉 2번 친 후, 팔을 쭉 뻗기] 4교시 : 체육 (1. 건강) [주제] 근력 기르기 [학습 내용] 동영상을 보고 물병을 이용한 근력 운동을 따라해 보세요. 5교시 : 국어 (2. 문단의 짜임) [주제]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 읽기(국74~77쪽) [학습내용] 문단 내용을 대표하는 중심 문장과 중심 문장을 덧붙여 설명하거나 예를 드는 방법들로 도와주는 뒷받침 문장에 대해 알고 있지요? 교과서 74쪽~75쪽 「옛날에는 어떤 과자를 먹었을까요」를 읽고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찾아 정리해 보아요.
|
이전글 | 2020년 5월 18일 월요일 |
---|---|
다음글 | 2020년 5월 14일 목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