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국어시간에는 7단원 마무리로 발명하고 싶은 물건 설명하기를 하였습니다. 발명이란 정의를 1.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것 2. 세상을 이롭게 해주는 것. 이라고 하였습니다. 각각의 예시를 들어 발명에 대해 정확히 안 다음, 각 자 발명할 것을 생각하여 그림으로 구체화 하였습니다. 학생들은 발명품을 어떤 색과 모양으로 그림을 그릴지 고민하는 과정에서 글쓰기를 좀 더 구체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 후 발명품에 대해 발표를 하고 글을 적었습니다.
<오늘의 날씨>
더운 날씨
<오늘의 한자>
水 물 수
<오늘의 퀴즈>
ㅇ 어제 갔었던 체험학습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알림장>
1. 마스크 실내에서 항상 착용하고 다니세요.
2. 국어 활동 풀어 오세요.
3. 날씨가 덥습니다. 더위 조심하세요.
* 오늘의 3분 수어!
꿈꾸지 않으면 사는게 아니라고
별 헤는 마음으로 없는 길 가려네(간다+한다)
사랑하지 않으면 사는게 아니라고
설레는 마음으로 낯선길 가려하네
아름다운 꿈꾸며 살아가는 우리
아무도 가지 않은 길 가는 우리들
누구도 꿈꾸지 못한 우리들의 세상 만들어가네
배운다는 건 꿈을 꾸는 것
가르친다는 건 희망을 노래하는 것
우린 알고 있네
<전달사항>
☆ 매일 등교전에 자가진단 앱에서 자가진단 꼭 부탁드립니다!
★ 매주 일요일 저녁에 학교에서 배부하는 코로나
자가진단 실시해주세요.
☆ 아이들 칫솔은 한 달에 한 번 정도 주기적으로 교체해 주는게 위생상 좋습니다. 칫솔 교체시기에 맞게 아이들 가방에 칫솔 넣으면 교체 부탁드리겠습니다.
★ 저학년 학생에게 숙제는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복습하는 의미도 있지만 스스로 공부를 하는 습관을 기르는 의미도 있습니다. 학생이 집에 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