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국어시간에 소리가 비슷한 낱말의 뜻 구분하기에 대해 공부하였습니다. 하나하나 차근차근 공부하였는데 아무래도 문법적인 부분이라 조금 지루한 면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수학시간에는 4. 길이재기 단원에서 ‘길이를 어림하기’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자를 이용하여 정확히 딱 떨어지지 않을 때 ‘약 0 cm’ 형식으로 적어야 함을 공부하였습니다.
<오늘의 날씨>
흐린 날씨
<오늘의 한자>
木 나무 목
<오늘의 퀴즈>
ㅇ 학교 끝나고 (있다가/이따가) 나랑 놀자~
<알림장>
1. 마스크 항상 착용하고 다니세요.
2. 수학 익힘책 66쪽~69쪽 풀어오세요.
3. 감기 조심하세요.
* 오늘의 3분 수어!
꿈꾸지 않으면 사는게 아니라고
별 헤는 마음으로 없는 길 가려네(간다+한다)
사랑하지 않으면 사는게 아니라고
설레는 마음으로 낯선길 가려하네
아름다운 꿈꾸며 살아가는 우리
아무도 가지 않은 길 가는 우리들
누구도 꿈꾸지 못한 우리들의 세상 만들어가네
배운다는 건 꿈을 꾸는 것
가르친다는 건 희망을 노래하는 것
우린 알고 있네
<전달사항>
☆ 매일 등교전에 자가진단 앱에서 자가진단 꼭 부탁드립니다!
★ 매주 일요일 저녁에 학교에서 배부하는 코로나
자가진단 실시해주세요.
☆ 아이들 칫솔은 한 달에 한 번 정도 주기적으로 교체해 주는게 위생상 좋습니다. 칫솔 교체시기에 맞게 아이들 가방에 칫솔 넣으면 교체 부탁드리겠습니다.
★ 저학년 학생에게 숙제는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복습하는 의미도 있지만 스스로 공부를 하는 습관을 기르는 의미도 있습니다. 학생이 집에 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