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수학시간에는 미지수값(ㅁ)를 넣어 덧셈식과 뺄셈식을 만들고 푸는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저번 차시에서 배웠던 덧셈과 뺼셈의 관계를 식으로 나타내기의 학습이 잘 되어있다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은 예를 들어 상황을 보고 3+□=9 라는 덧셈식을 만들고 이를 9-3=□ 로 바꾸어 문제를 푸는 것입니다. 쉬울 것 같지만 조금만 깊이 생각해보면 +와 ?의 개념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다소 어려워 할 수 있습니다. 또 숫자가 커지면 학생들이 많이 헷갈려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구체물을 활용하여 최대한 천천히 사고할 수 있도록 하였고 오늘 숙제로는 저번 차시에서 배웠던 덧셈과 뺄셈의 관계를 식으로 나타내기 숙제를 프린트로 내주었습니다.
<오늘의 날씨>
더운 날씨
<오늘의 한자>
木 나무 목
<오늘의 퀴즈>
ㅇ
<알림장>
1. 마스크 항상 착용하고 다니기
2. 수학 숙제: 프린트 풀어오세요
3. 가정통신문 부모님 보여드리고 가져오기
* 오늘의 수어! (꿈꾸지 않으면)사는게
<전달사항>
☆ 매일 등교전에 자가진단 앱에서 자가진단 꼭 부탁드립니다!
★ 매주 일요일, 수요일 저녁에 학교에서 배부하는 코로나
자가진단 실시해주세요.
☆ 아이들 칫솔은 한 달에 한 번 정도 주기적으로 교체해 주는게 위생상 좋습니다. 칫솔 교체시기에 맞게 아이들 가방에 칫솔 넣으면 교체 부탁드리겠습니다.
★ 저학년 학생에게 숙제는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복습하는 의미도 있지만 스스로 공부를 하는 습관을 기르는 의미도 있습니다. 학생이 집에 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