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함께 심었던 백일홍 새싹이 드디어 하나 둘 올라와 아이들과 함께 점심시간에 관찰한 하루였습니다. 예쁘게 하트모양의 돌담을 쌓고 그안에 흩뿌리 듯 심었는 데도 잘 올라오는 것을 보니 다행이다 하는 생각과 새싹의 생기가 참 아이들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수학시간에는 ‘뺄셈을 해 볼까요(2)’를 배웠습니다. 받아내림이 있는 ‘몇 십 ? 몇’을 수막대를 이용하여 최대한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완벽히 이해한 학생도 있지만 받아내림의 뺄셈 계산법이 다소 어색하여 실수를 하는 친구도 있습니다. 수학익힘책을 통해 스스로 복습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관련단원 숙제를 내주었습니다.
봄 시간에는 아이들이 가져온 사진을 이용하여 ‘성장 흐름표’를 만들었습니다. 아이들이 자신들의 어렸을 적 모습을 보고 생각보다 좋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오늘의 날씨>
쌀쌀한 날씨, 자전거 타고 다니고 싶은 날씨
<오늘의 한자>
金 쇠 금
<오늘의 퀴즈>
ㅇ
<알림장>
1. 마스크 항상 착용하고 다니기
2. 수학/국어 숙제 해오기
3. 주말에 코로나 검사 해오기
4. 가정통신문 부모님 보여드리기
<전달사항>
☆ 매일 등교전에 자가진단 앱에서 자가진단 꼭 부탁드립니다!
★ 매주 일요일, 수요일 저녁에 학교에서 배부하는 코로나
자가진단 실시해주세요.
☆ 아이들 칫솔은 한 달에 한 번 정도 주기적으로 교체해 주는게 위생상 좋습니다. 칫솔 교체시기에 맞게 아이들 가방에 칫솔 넣으면 교체 부탁드리겠습니다.
★ 저학년 학생에게 숙제는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복습하는 의미도 있지만 스스로 공부를 하는 습관을 기르는 의미도 있습니다. 학생이 집에 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