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수학시간에는 두 자릿수의 덧셈을 해보았습니다. 최대한 수 막대를 사용하여 학생들이 직관적으로 수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직 2학년 수준의 교과 진도가 어려운 학생들에게는 개별적으로 과제가 나갔습니다. 학생들 스스로 풀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리겠습니다. 4교시 봄시간에는 저번주에 했었던 식빵 실험을 마무리 했습니다. 학생들과 논의결과 ‘더러운 손으로 만진 식빵’에 곰팡이가 가장 많이 있었습니다. 손 씻기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의 날씨>
따뜻한 날씨, 맑은 날씨
<오늘의 한자>
金 쇠 금
<오늘의 퀴즈>
ㅇ 손 씻기 실험에서 가장 더러운 빵은?
<알림장>
1. 마스크 항상 착용하고 다니기
2. 주말 간 건강 평가표 하기
3. 수학 익힘책 40쪽~41쪽 풀어오세요.
<전달사항>
☆ 매일 등교전에 자가진단 앱에서 자가진단 꼭 부탁드립니다!
★ 매주 일요일, 수요일 저녁에 학교에서 배부하는 코로나
자가진단 실시해주세요.
☆ 아이들 칫솔은 한 달에 한 번 정도 주기적으로 교체해 주는게 위생상 좋습니다. 칫솔 교체시기에 맞게 아이들 가방에 칫솔 넣으면 교체 부탁드리겠습니다.
★ 저학년 학생에게 숙제는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복습하는 의미도 있지만 스스로 공부를 하는 습관을 기르는 의미도 있습니다. 학생이 집에 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