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수학시간에는 밀려있던 숙제 검사를 학생들 별로 시행하였습니다.(수학익힘책) 소인수 학급이라 가능한 학생들 별로 1:1 세 자리수 수학익힘책을 한번씩 보며 다소 약했던 부분은 집중적으로 선생님과 공부하였습니다. 우리 숫자는 10진법이기 때문에 9에서 10으로 자릿수가 바뀌는 부분이 아이들이 항상 헷갈려 하는 부분입니다. 수 모형을 이용하여 차근차근 학생이 헷갈릴 때마다 배워갈 예정입니다. 봄 시간에는 우리 몸이 하는 일에 대해 배웠습니다. 말하지 않고 낱말을 설명하기 게임을 진행하였는데, 교과서대로 게임을 할 경우 우리반 친구 중 한명이 참여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그 친구를 위해 카드를 이용하여 카드에 나오는 낱말로만 말하지 않고 낱말 설명하기 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한 명의 학생을 위해 선뜻 규칙을 바꾸는데 동의해준 아이들이 대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