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줌(zoom) 화상회의 사용법 안내

 

줌(zoom) 화상회의 사용법 안내합니다.

 

줌 화상회의 프로그램은 휴대폰이나 태블릿, PC에 줌 회의 프로그램(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후 선생님께서 보내주는 회의 주소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화상회의가 가능하게 됩니다. 

화상회의를 할 때 마이크를 끈 상태(음소거)로 참가해야 합니다. 모든 학생들이 마이크를 켠 상태로는 너무 소란스러워서 수업을 하기 어렵습니다. 

수업 시작 후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마이크를 조절하도록 합니다. 

 

 

 

사용 순서를 안내할게요.

 

 

모바일이나 태블릿의 경우

1. 선생님이 보내준 링크를 클릭합니다.

https://zoom.us/j/5372562364?pwd=UXIzSmlJTTdnazhSV1VvZ0s1NTdOUT09 

 

2. 줌(zoom) 어플 설치 안내창이 열립니다.

 

3. 줌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4. 선생님이 보내준 링크를 다시 클릭합니다. 줌 어플이 실행되면서 이름을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생겨요.

 

5. 참가자 이름(학생이름)을 쓰고 대기합니다. 회의실 입장 수락을 기다립니다.

 

★줌 프로그램을 한번 설치하면 그 이후는 선생님이 보내준 링크를 누르면 바로 회의실 입장대기가 됩니다.

★줌의 회원가입은 선택사항으로 간단한 이메일 입력으로 가능합니다. 기본 이름이 저장되어 입장할 때 이름을 매번 입력하지 않아 편합니다. 가입을 하지 않아도 선생님이 보내준 링크만 있으면 회의참여가 가능합니다.

★PC의 경우 포털에서 줌(zoom)을 검색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 줌 다운로드센터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회의용zoom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세요.

https://zoom.us/download#client_4mee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