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학급 약속>

1. 서로를 아껴 줍니다.

2. 서로를 믿어 줍니다.

3. 서로를 도와 줍니다.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어린이
  • 선생님 : 조남형
  • 학생수 : 남 2명 / 여 1명

다시 쓰는 스카이 캐슬 대본집 뚜!

이름 여어으은이. 등록일 19.04.28 조회수 72
저번에 스카이 캐슬 1~2권을 묶어서 썼는데 이번주에 대천에 놀러가서 딱히 이 책 말고는 읽은 책도 딱히 없고 글로는 잘 표현하진 못하지만 인상깊게 본 책이라 다시! 스카이캐슬 대본집 2만 따로 써보기로 하겠습니다~ 우선, 1권 (1~10화) 은 영재네의 비극,우주네의 이사, 예서가 김주영 코디를 들여오고 혜나가 강준상의 딸이라는 것, 김주영의 제안 끝에 혜나를 예서네 집에 예빈이의 입주강사로 온 것 등이 있다 그래서 조금 바랄한 느낌도 섞여있다. 그런데 2권부터는 혜나가 강준상이라는 것을 알게 된 한서진은 혜나가 예서에게 사실을 폭로할까봐 혜나를 잘 대해주고 예서는 그런 엄마의 행동을 마음에 들지 않아하고 김주영을 점점 의지한다. 그리고 차민혁과 노승혜의 첫째 딸, 세리가 하버드에서 돌아와 집 안이 축제 분위기로 변한다. 하지만 사실 세리는 가짜 하버드 생이었던 것 책을 읽으면 알겠지만 예서는 우주를 좋아하지만 우주는 혜나를 좋아하고 있었는데 혜나와 예서는 앙숙이었다는 걸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런 예서의 마음을 이용해 혜나는 (물론 우주에게 마음이 없는건 아니었다) 우주와 썸을 타기 시작한다. 그리고 우주의 생일날, 게스트 하우스에서 놀고있던 스카이 캐슬 아이들, 그런데 난간에서 혜나가 떨어진다. 그리고 황급히 병원으로 옮겨가 수수을 하기 직전, 아빠인! (강준상은 혜나가 자신의 딸이라는 걸 모르고 있다.) 강준상이 병원장의 손자를 수술시키라고 한다. 혜나는 다른 병원을 찾으려 중환자실로 가게 되지만 결국 죽고만다. 그 일을 통해 우주,한서진,예서를 비롯해 모든 사람의 마음에 충격을 주게된다. 그런데! 우주가 범인으로 몰리게 되었다! 사실 범인은 바로 김주영 이었고 예서의 시험지는 빼돌렸다는 것을 한서진이 알게되지만 예서의 미래를 위해 말하지 않는다. 나는 혜나가 죽을 때는 울지 않았는데 그 뒤에 우주가 슬퍼하며 오열할 때는 펑펑 운다. 혜나랑 우주 너무너무 불쌍해~ㅠㅠ그래서 첫번째에 읽을 때와 두번째로 읽을 때는 느낌이 다르다는 걸 알게됬다~~~ -끝-
이전글 빨간머리 앤의 3번째 작품! <래드먼드의 앤>!!!!!!!!!!!!!!!!!!!!!!!!! (4)
다음글 뱀파이어 시스터 5를 읽었다아아아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