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반

전주반월초등학교 6학년 3반

예의와 배려를 아는 정직한 6-3
  • 선생님 : 백영란
  • 학생수 : 남 14명 / 여 6명

주장하는 글

이름 노지영 등록일 21.07.13 조회수 46

안녕하세요. 저는 '외래어 간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주변에선 외래어 간판을 사용해 불편한점이 많습니다. 어떤점이 불편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첫째_ 영어를 모르는 사람은 알아듣기 힘들다. 요즘은 시대가 바뀌면서 영어를 잘 모르는사람이 생겨났습니다. 저희 동네 주변에는 파인파켓, 주민센터, 탑플랜트 치과의원, 다이소, 세븐일레븐, 파리바게트 등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주변에는 외국어 혹은 외래어를 사용한 간판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외국어 간판을 많이 만들면 어려움이 많아질수도 있습니다. 

 

둘째_지나친 외국어 간판은 우리말을 파괴한다. 위에 나왔던 간판들은 전부 우리말 파괴입니다. 우리말은 파괴하지 않는 간판은 깨순이 김밥, 풍년제과, 다나약국, 대영헤어, 이모네 도시락 등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한국어를 써 좋은 간판이 있습니다. 한국어로 간판을 쓰면 멋스럽지 않고 외국어로 간판을 쓰면 멋져보인다는 생각으로 사람들은 더더욱 쓰는것 같습니다. 외국어 간판을 자주쓰게 되면 우리말로 쓰여진 간판이 점점 없어지며 결국 우리나라의 언어가 점점 파괴될것입니다. 

 

이상으로 영어를 모르는 사람은 알아듣기 힘들다. , 지나친 외국어 간판은 우리말을 파괴 한다. 라는걸로 의견을 제시해 보았습니다. 더 이상 우리말이 파괴되지 않게 한국어 사용간판도 점점 많이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이전글 맞춤법,우리말 파괴
다음글 주장하는 글 (초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