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 11.(월) | 5. 12.(화) | 5. 13.(수) | 5. 14.(목) | 5. 15.(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음악 |
학습주제 | 4. 주장과근거를 파악해요 | 4. 주장과근거를 파악해요 | 4. 주장과근거를 파악해요 | 4. 주장과근거를 파악해요 | 민요 |
주요 활동 | 다양한 주장 파악하기 | 논설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읽기 |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정성을 판단하기 | 타당한 근거를 들어 알맞은 표현으로 논설문 쓰기 | 민요의 토리 (2) |
참고자료 | | | | | |
2 교시 | 교과 | 영어 | 영어 | 사회 | 영어 | 도덕 |
학습주제 | 초대하고 이에 답하는 말하기 | 학년 묻고 답하기 정리하기 | 2.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 신체의 아픈 곳을 표현하는 낱말 알아보기 | 내 생활의 주인이 될 거예요 |
주요 활동 | 수업동영상(10분) | 수업동영상(10분) | 가계의 합리적 선택방법 알아보기 | 수업동영상(10분) | 수업동영상(10분) |
참고자료 | | | | | |
3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실과 |
학습주제 | 2. 각기둥과 각뿔 3/11차시 각기둥을 알아볼까요 | 2. 각기둥과 각뿔 4/11차시 각기둥을 알아볼까요 | 2. 각기둥과 각뿔 5/11차시 각기둥의 전개도를 알아볼까요 | 2. 각기둥과 각뿔 6/11차시 각기둥의 전개도를 그려 볼까요 | 나만의 프로그램 만들기 |
주요 활동 | 수업동영상(10분) | 수업동영상(10분) | 수업동영상(10분) | 수업동영상(10분) | 순차, 선택, 반복구조를 활용한 프로그램 만들기 |
참고자료 | | | | | |
4 교시 | 교과 | 실과 | 사회 | 음악 | 사회 | 체육 |
학습주제 | 지속가능한 미래농업 | 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민요 | 2.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 저글링 |
주요 활동 | 수업동영상(10분) | 국가의 일을 나누어 맡아야 하는 까닭을 알아봅시다. | 민요의 토리(1) | 시장이 생겨난 이유와 오늘날의 다양한 시장의 종류 | 저글링의 의미와 저글링 볼의 조건 |
참고자료 | | | | | |
5 교시 | 교과 | 창체 | 체육 | 체육 | 미술 | 창체 |
학습주제 | 어버이날 계기교육 | 국민건강체조 | 건강체력과 운동체력 | 공통미술 |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
주요 활동 | 감사편지쓰기 | 수업동영상(10분) | 수업동영상(10분) | 이미지가 나타내는 의미 탐색하기 | 수업동영상(10분) |
참고자료 | | | | | |
6 교시 | 교과 | 과학 | 과학 | | 미술 | 과학 |
학습주제 | 2. 지구와 달의 운동 | 2. 지구와 달의 운동 | | 공통미술 | 3. 여러 가지 기체 |
주요 활동 | 여러 날 동안 달의 모양과 위치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 지구와 달의 운동을 정리해볼까요? | | 이미지를 활용하여 나의 생각 표현하기 | 산소에는 어떤 성질이 있을까요? |
참고자료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