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업기간 중 학습 결손을 예방하고 학생들이 알찬 시간을 보냈으면 하는 바람으로 작성한 주간학습 예시안입니다. 아래 예시안은 꼭 해야 하는 과제가 아니며 매일 학습자료를 제공하는 오늘의 하루, e학습터, EBS 등의 누리집을 참고하여 6학년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자유롭게 학습하면 됩니다. 구분 | 3.23.(월) | 3.24.(화) | 3.25.(수) | 3.26.(목) | 3.27.(금) | 1 차시 | 교과 | 창체 | 수학 | 국어 | 사회 | 과학 | 학습 주제 | 보행안전 | 1.분수의 나눗셈 | 1.비유하는 표현 | 1.우리 나라의 정치발전 | 1.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주요 활동 | 안전하게 길 건너는 방법 알기 | 1÷(자연수)의 몫을 나타내 보기 | 시 읽고 비유적 표현 찾기 | 5.18민주화 운동의 원인, 과정, 결과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보기 | 참고자료 | https://blog.naver.com/hi_ryuu/220648962724 | e-학습터 초-6-1학기-수학-1강 | e-학습터 초-6-1학기-국어 1강 | e-학습터 초-6-1학기--사회-2강 | e-학습터 초-6-1학기—과학-1강 | 2 차시 | 교과 | 국어 | 사회 | 국어 | 사회 | 국어 | 학습주제 | 1.비유하는 표현 | 1.우리 나라의 정치발전 | 비유하는 표현 | 1.우리 나라의 정치발전 | 비유하는 표현 | 주요 활동 | 비유적 표현 알기 | 4.19혁명의 원인, 과정, 결과 | 비유적 표현 바꾸기 | 6월 민주화 항쟁의 원인, 과정, 결과 | 비유적 표현으로 시 쓰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초-6-1학기-국어 5강 | e-학습터 초-6-1학기--사회-1강 | e-학습터 초-6-1학기-국어 3강 | e-학습터 초-6-1학기--사회-3강 | e-학습터 초-6-1학기-국어-4강 |
구분 | 3.30.(월) | 3.31(화) | 4.01.(수) | 4.02.(목) | 4.03.(금) | 1 차시 | 교과 | 창체 | 사회 | 국어 | 수학 | 국어 | 학습주제 | 대중교통안전 | 1.우리 나라의 정치발전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1.분수의 나눗셈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주요 활동 | 안전하게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 알기 | 광복 이후 시민들의 정치 참여 및 민주화 과정 | 사건의 흐름 | 나누고를 이겨라 | 요악하는 방법 알기2 | 참고자료 | https://www.youtube.com/watch?v=AjwP8z1RjIA | e-학습터 초-6-1학기--사회-4강 | e-학습터 초-6-1학기-국어-1강 | e-학습터 초-6-1학기-수학-4강 | e-학습터 초-6-1학기-국어-4강 | 2 차시 | 교과 | 수학 | 수학 | 국어 | 사회 | 수학 | 학습주제 | 1.분수의 나눗셈 | 1.분수의 나눗셈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1.우리 나라의 정치발전 | 1.분수의 나눗셈 | 주요 활동 |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기 | (진분수)÷(자연수)의 계산원리 | 요악하는 방법 알기1 | 공동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한 민주주의 의미와 중요성 | 필요한 양 구하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초-6-1학기-수학-2강 | e-학습터 초-6-1학기-수학-3강 | e-학습터 초-6-1학기-국어-2강 | e-학습터 초-6-1학기--사회-5강 | e-학습터 초-6-1학기-수학-6강 |
►오늘의 교실 6학년 누리집 http://school.jbedu.kr/edu-g/M0109/ ►e학습터 6학년 누리집 https://cls.edunet.net/cyber/ss/scca/pscc000a00.do?isMain=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