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 습 안 내] ▪ 출석확인을 위해 반드시 ‘전북e스쿨(e-학습터) 학급방’에서 로그인 후 수강하세요. ▪ 수업 후 공부한 내용을 배움공책에 기록하세요. ▪ 과제가 있는 경우에는 과제방 게시판에 새 글로 과제를 올려주세요~ ▪ 온라인 수업을 할 수 없을 경우만 대체학습을 하고 모든 활동 결과물을 사진 찍어 문자 보내주세요. ▪ 보호자가 직장을 다닐 경우 퇴근 후에 제출 가능, 선생님의 과제 확인은 다음날 오전에 합니다. 교시 | 구분 | 5. 4.(월) | 5. 5.(화) | 5. 6.(수) | 5. 7.(목) | 5. 8.(금) | 1 | 교과 | 음악 | 어린이날 | 국어 | 과학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우리 나라의 음악 문화 유산 | 발표할 내용 준비하기 | 2. 지구와 달의 운동 | 독도 교육 | 학생활동 (온라인) | 우리 나라의 음악 문화 유산 알아보기 | 수업동영상(10분) | 낮과 밤이 생기는 까닭 알아보기 | 호사카유지 교수가 들려주는 독도 이야기 | 대체학습 (오프라인) | 수업 동영상 1개, 학습지 | 교과서104~107 | 교과서 30~31쪽 실험관찰 14쪽 | 독도의 역사에 대해 조사하기 | 2 | 교과 | 도덕 | 영어 | 수학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내 생활의 주인이 될 거예요 | 2. I Have a Cold | 분수의 나눗셈 | 독도 교육 | 학생활동 (온라인) | -「이어달리기」를 읽고 자주적인 삶의 자세 지니기 -자주적인 생활을 위한 다짐하기 | 1,2단원에서 배운 내용 활용하기 | 수학익힘(8-11쪽)풀이 영상 보고 채점하기 | 대한민국 독도 인물사전 영사 보기 | 대체학습 (오프라인) | 교과서 16-19쪽 | 교과서 38쪽 소리내어 읽어보기 | 선생님에게 통화하여 채점하기 | 안영복에 대해 조사하기 | 3 | 교과 | 실과 | 수학 | 국어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입력·처리·출력프로그램을 만들어 볼까요? | 1. 분수의 나눗셈 | 5월 (가정의 달, 감사의 달) | 1, 분수의 나눗셈 | 학생활동 (온라인) | 단순한 프로그램 설계하기 | 수학익힘(5-7쪽)풀이 영상 보고 채점하기 |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 수학익힘(12-16쪽)풀이 영상 보고 채점하기 | 대체학습 (오프라인) | 엔트리 활용하여 간단한 코딩 만들어 보기 | 선생님에게 통화하여 채점하기 | 가정의 달에 대해 조사하기 | 선생님에게 통화하여 채점하기 | 4 | 교과 | 체육 | 실과 | 미술 | 실과 | 학습주제 (단원) | 3. 경쟁 | 순차 구조를 알아볼까요? | 어버이날 감사 편지쓰기 | 스마트폰 중독 | 학생활동 (온라인) | 배드민턴의 기본 기능 익히기 | 순차 구조 이해하기 | 부모님 감사 편지쓰기 |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 대체학습 (오프라인) | 체육 82~83 | 학습지, 엔트리 | 감사 편지쓰기 | 스마트폰 중독에 대해 조사하기 | 5 | 교과 | 사회 | 수학 | 미술 | 영어 | 학습주제 (단원) | 어린이날 유래 | 분수의 나눗셈 | 어버이날 감사 편지쓰기 | 3. When is the club festival? | 학생활동 (온라인) | 어린이날 유래 이해하기 | 수학익힘 8~11쪽까지 풀기 | 부모님 감사 편지쓰기 | 3단원에서 배울 내용 알아보기 | 대체학습 (오프라인) | 어린이날 유래에 대해 조사하기 | 수익 8-11쪽 | 감사 편지쓰기 | ‘January, February, March’ 사전에서 찾아보기 | 6 | 교과 | 수학 | | 수학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분수의 나눗셈 | | 1. 분수의 나눗셈 | 2. 지구와 달의 운동 | 학생활동 (온라인) | 수학익힘 5~7쪽까지 풀기 | | 수학익힘 12~16쪽까지 풀기 | 지구의 공전 알아보기 | 대체학습 (오프라인) | 수익 5-7쪽 | | 수익 12-16쪽 | 교과서 32~33쪽 실험관찰 15쪽 | 오늘의 활동 과제 | 오늘 배운 내용 배움공책에 기록하기 | 오늘 배운 내용 배움공책에 기록하기 | 오늘 배운 내용 배움공책에 기록하기 | 오늘 배운 내용 배움공책에 기록하기 | 오늘 배운 내용 배움공책에 기록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