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 습 안 내]
▪ 출석확인을 위해 반드시 ‘전북e스쿨(e-학습터) 학급방’에서 로그인 후 수강하세요.
▪ 수업 후 공부한 내용을 배움공책에 기록하세요.
▪ 과제가 있는 경우에는 과제방 게시판에 새 글로 과제를 올려주세요~
▪ 온라인 수업을 할 수 없을 경우만 대체학습을 하고 모든 활동 결과물을 사진 찍어 문자 보내주세요.
▪ 보호자가 직장을 다닐 경우 퇴근 후에 제출 가능, 선생님의 과제 확인은 다음날 오전에 합니다.
| ||||||
교시 | 구분 | 4. 27.(월) | 4. 28.(화) | 4. 29.(수) | 4. 30.(목) | 5. 1.(금) |
1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석가탄신일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이야기를 읽고 요약하기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이야기의 구조를 생각하며 작품감상하기 | 3. 짜임새 있게 구성해요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 살펴보기 | 3. 짜임새 있게 구성해요 다양한 자료의 특성알기 | ||
학생활동 (온라인) | 수업동영상 보며 요약하기 | 수업동영상 보며 이야기 구조 생각하며 작품 감상하기 | 수업 동영상 보며이야기 구조 생각하며 작품감상하기 | 수업 동영상 보며 자료 특성 알기 | ||
대체학습 (오프라인) | 감정을 나타내는 말 찾기 | 좋아하는 책을 읽고 중요한 사건 간추리기 | 자료를 활용해 발표한 자신의 경험 이야기 하기 |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를 조사하며 다양한 자료 찾기 | ||
2 | 교과 | 영어 | 영어 | 사회 | 영어 | |
학습주제 (단원) | 2. I Have a Cold | 2. I Have a Cold | 민주정치의 원리와 국가 기관의 역할 | 2. I Have a Cold | ||
학생활동 (온라인) | 아픈 곳을 묻고 답하기 | 두 문장을 연결하여 지시하는 말하기 | 국회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 | 아픈 곳을 묻고 답하며 지시하는 대화 읽고 쓰기 | ||
대체학습 (오프라인) | ‘Cold, Fever, Headache’ 사전에서 찾아보기 | ‘Toothache’ 사전에서 찾아보기 | 교과서 54~57쪽 | ‘Stomachache, Medicine’ 사전에서 찾아보기 | ||
3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
학습주제 (단원) | 분수의 나눗셈 6/9차시 (대분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 | 분수의 나눗셈 7/9차시 [도전 수학] 사용한 매듭실의 길이를 구해 볼까요 | 분수의 나눗셈 8/9차시 [얼마나 알고 있나요] | 분수의 나눗셈 9/9차시 [탐구 수학] 필요한 재료의 양을 구해 볼까요 | ||
학생활동 (온라인) | 수업동영상(10분) | 수업동영상(10분) | 수업동영상(10분) | 수업동영상(10분) | ||
대체학습 (오프라인) | 수학 익힘 14~15쪽 | 수학교과서 20-21쪽 | 수학교과서 22-23쪽 | 수학교과서 24-25쪽 | ||
4 | 교과 | 실과 | 사회 | 음악 | 사회 | |
학습주제 (단원) | 프로그래밍을 체험해 볼까요? | 민주정치의 원리와 국가 기관의 역할 | 세계 여러 나라의 민요 | 민주정치의 원리와 국가 기관의 역할 | ||
학생활동 (온라인) | 기초 프로그래밍 체험해보기 | 국민 주권의 의미 알아보기 | 세계 여러 나라의 민요 알아보기 | 정부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 | ||
대체학습 (오프라인) | 엔트리로 기초 프로그래밍 체험하기 | 교과서 51~53쪽 | 세계 여러 나라 민요 조사하기 | 교과서 58~61쪽 | ||
5 | 교과 | 국어 | 체육 | 체육 | 미술 | |
학습주제 (단원) | 온작품읽기 | 건강 | 건강 | 조형 원리의 특징이 드러나도록 표현하기 | ||
학생활동 (온라인) | 책읽어주는 예쁜 선생님(1) 듣기 | 감염병의 역사 알아보기 | 감염병의 역사 알아보기 | 반복과 변화를 이용한 작품 만들기 | ||
대체학습 (오프라인) | 선생님과 유선으로 내용 전달받기 | 활동지 | 활동지 | 반복과 변화를 이용한 작품 만들어 보기 | ||
6 | 교과 | 과학 | 과학 | ★ | 미술 | |
학습주제 (단원) | 2. 지구와 달의 운동 | 2. 지구와 달의 운동 | | 조형 원리의 특징이 드러나도록 표현하기 | ||
학생활동 (온라인) | 지구의 자전 알아보기 | 하루 동안 태양과 달의 위치 변화 알아보기 | | 율동과 조화를 이용한 작품 만들기 | ||
대체학습 (오프라인) | 교과서 26~27쪽 실험관찰 12쪽 | 교과서 28~29쪽 실험관찰 13쪽 | | 율동화 조화를 이용한 작품 만들어 보기 | ||
활동 과제 | 오늘 배운 내용 배움공책에 기록하기 | 오늘 배운 내용 배움공책에 기록하기 | 오늘 배운 내용 배움공책에 기록하기 | | 오늘 배운 내용 배움공책에 기록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