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 습 안 내] ▪ 출석확인을 위해 반드시 ‘전북e스쿨(e-학습터) 학급방’에서 로그인 후 수강하세요. - 출석 확인 시각: 오전 9시~낮 12시 ▪ 수업 후 공부한 내용을 배움공책에 기록하세요. ▪ 과제가 있는 경우에는 과제방 게시판에 새 글로 과제를 올려주세요~ ▪ 온라인 수업을 할 수 없을 경우만 대체학습을 하고 모든 활동 결과물을 사진 찍어 문자 보내주세요. ▪ 보호자가 직장을 다닐 경우 퇴근 후에 제출 가능, 선생님의 과제 확인은 다음날 오전에 합니다.
| 교시 | 구분 | 5. 18.(월) | 5. 19.(화) | 5. 20.(수) | 5. 21.(목) | 5. 22.(금) | 1 | 교과 | 영어 | 영어 | 영어 | 수학 | 실과 | 학습주제 (단원) | 3. When Is The Club Festival? | 3. When Is The Club Festival? | 4. Where Is The Post Office? | 3. 소수의 나눗셈 | 나와 가족 | 학생활동 (온라인) | 날짜를 묻고 답하는 문장 읽기 | 초대하는 글쓰기 | 단원에서 학습할 내용 알아보기 | (소수)÷(자연수) 알아보기 | 건강한 가정생활과 가족 구성원의 요구 알아보기 | 대체학습 (오프라인) | ‘market, concert’ 사전에서 찾아보기 | ‘trip, contest’ 사전에서 찾아보기 | ‘museum, library’ 사전에서 찾아보기 | 수익 36~37쪽 풀기 | 실과 15~17쪽 읽고 중요 부분 밑줄 | 2 | 교과 | 과학 | 과학 | 과학 | 실과 | 도덕 | 학습주제 (단원) | 3. 여러 가지 기체 (영상 2개) | 3. 여러 가지 기체 | 3. 여러 가지 기체 | 3. 프로그래밍 요소와 구조 | 2. 작은 손길이 모여 따뜻해지는 세상 | 학생활동 (온라인) | 산소의 성질 알아보기 | 이산화탄소의 성질 알아보기 | 압력 변화에 따른 기체의 부피 변화 알아보기 | 나만의 프로그램 만들기 | 진정한 봉사란 무엇인지 바르게 판단하기 | 대체학습 (오프라인) | 교과서 50~53쪽 실험관찰 24쪽 | 교과서 54~57쪽 실험관찰 25쪽 | 교과서 58~59쪽 실험관찰 26쪽 | 엔트리로 만들기 | 도덕 34~35쪽 읽고 중요 부분 밑줄 | 3 | 교과 | 체육 | 체육 | 체육 | 도덕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2. 도전 | 2. 도전 | 2. 도전 | 2. 작은 손길이 모여 따뜻해지는 세상 | 5. 속담을 활용해요 | 학생활동 (온라인) | 다트 게임 하기 | 골프 게임 하기 | 친구들과 함께 표적 대회 도전하기 |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방법을 익히고 실천하기 | 다양한 상황에서 쓰이는 속담의 뜻 알기 | 대체학습 (오프라인) | 교과서 44~45쪽 | 교과서 46~47쪽 | 교과서 48~48쪽 | 도덕 30~33쪽 읽고 중요 부분 밑줄 | 국어 152~154쪽 풀기 | 4 | 교과 | 사회 | 국어 | 국어 | 사회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5.18 민주화 운동 | 4. 주장과 근거를 파악해요 | 5. 속담을 활용해요 | 2. 민주 정치의 원리와 국가 기관의 역할 | 5. 속담을 활용해요 | 학생활동 (온라인) | 5.18 민주화 운동의 의미와 우리의 자세알기 |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 | 속담을 사용하는 까닭 생각하기 | 국가가 일을 나누어 맡아야 하는 까닭 알아보기 | 다양한 상황에서 쓰이는 속담의 뜻 알기 | 대체학습 (오프라인) | 5.18 조사하기 | 국어 130~137 읽기 | 국어 144~149쪽 읽기 | 사회 65~67 읽고 중요 부분 밑줄 | 국어 152~154쪽 풀기 | 5 | 교과 | 도덕 | 국어 | 국어 | 미술 | 창체 | 학습주제 (단원) | 2. 작은 손길이 모여 따뜻해지는 세상 | 4. 주장과 근거를 파악해요 | 5. 속담을 활용해요 | 4. 생각을 나누는 이미지 | 다문화교육 | 학생활동 (온라인) | 봉사의 의미와 봉사하는 생활의 중요성 알아보기 |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 | 속담을 사용하는 까닭 생각하기 | 나만의 이모티콘 만들기 | 너와 내가 만날 때 <우리소개서> | 대체학습 (오프라인) | 도덕 26~29쪽 읽고 중요 부분 밑줄 | 국어 130~137 읽기 | 국어 144~149쪽 읽기 | 미술 24~29쪽 보고 나만의 이모티콘 만들기 | 다문화의 날 조사하기 | 6 | 교과 | 실과 | 수학 | ★ | 미술 | 창체 | 학습주제 (단원) | 3. 프로그래밍 요소와 구조 | 3. 소수의 나눗셈 | | 4. 생각을 나누는 이미지 | 다문화교육 | 학생활동 (온라인) | 반복구조 알아보기 | (소수)÷(자연수) 알아보기 | | 나만의 이모티콘 만들기 | 우리 생활 속 차이와 차별 이해하기 | 대체학습 (오프라인) | 엔트리로 만들기 | 수학 54~55쪽 풀기 | | 미술 24~29쪽 보고 나만의 이모티콘 만들기 | 내가 겪은 차별 생각해보기 | 오늘의 활동 과제 | 오늘 배운 내용 배움공책에 기록하기 | 오늘 배운 내용 배움공책에 기록하기 | 오늘 배운 내용 배움공책에 기록하기 | 오늘 배운 내용 배움공책에 기록하기 | 오늘 배운 내용 배움공책에 기록하기 |
|